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RX국민행복재단,그룹홈 청소년 자립역량 강화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거래소와 함께하는 「꿈의 징검다리」 사업 추진
    KRX국민행복재단,그룹홈 청소년 자립역량 강화 지원
    조호현 KRX국민행복재단 사무국장(왼쪽부터), 장태순 부산시 그룹홈지원센터 센터장, 서봉성 부산시 아동복지팀장은 7일 한국거래소 부산 본사에서 그룹홈 청소년 자립역량 강화 지원사업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한국거래소 제공.

    한국거래소(KRX) 국민행복재단(이사장 정지원)은 7일 부산 한국거래소 본사에서 그룹홈 청소년들의 자립역량 강화를 위한 ‘꿈의 징검다리 종합지원 사업’의 기부금을 부산시 그룹홈지원센터에 전달했다.

    각 기관은 그룹홈 청소년의 안정적인 성장과 자립을 위한 꿈의 징검다리 종합지원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그룹홈은 보호가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가정과 같은 환경에서 양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소규모 공동생활시설이다.

    재단은 만 18세가 돼 그룹홈에서 의무적으로 퇴소해야 하는 보호 종료 청소년들이 독립 이후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각 종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대상 청소년들은 본인의 적성과 관심에 따라 금융,정보토신(IT), 미용, 요리 등의 자격증 취득 과정을 신청할 수 있다.

    재단은 이번 지원을 시작으로, 향후 학습지도 및 장학금 지원, 문화정서활동, 심리치료 등 그룹홈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자립을 위한 종합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조호현 사무국장은 “이번 사업이 우리 사회 미래의 원동력인 청소년들이 꿈을 찾고 이뤄나가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며, “재단은 앞으로도 아동·청소년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재단은 2011년 설립이후 소년원 및 보호관찰시설 청소년, 미혼모 등 사회에서 소외된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인재육성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거래소, 시장점검회의 개최…"시장 운영 만전 기할 것"

      한국거래소가 시장점검회의를 개최하고 국내외 금융시장 동향을 집중 점검했다.한국거래소는 6일 "글로벌 무역분쟁 확산 우려에 따른 안전자산 선호와 환율불안 등이 심화되며 해외증시 전반이 동반 급락하는 가운데 국내증시도 ...

    2. 2

      '이미선 주식' 이상 거래 발견 못해…거래소 심리 결과

      한국거래소가 이미선 헌법재판관을 둘러싼 주식 불공정거래 의혹에 대해 조사를 벌였지만 특별한 이상 거래는 발견되지 않았다.6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거래소는 지난 4월부터 금융위원회의 요청을 받아 이미선 재판관 부부의 주...

    3. 3

      거래소 시장점검회의…"안정적 시장 운영에 만전"

      한국거래소는 미중 무역분쟁과 일본의 수출규제 등 연이은 악재로 증시가 연일 급락함에 따라 6일 오전 '시장점검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거래소는 국내외 금융시장 동향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한 결과, 최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