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외교부, 日백색국가 제외조치 철회 촉구…"대화로 해결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외교부, 日백색국가 제외조치 철회 촉구…"대화로 해결해야"
    외교부는 7일 일본 정부가 '백색국가'(화이트리스트)에서 한국을 제외하는 시행령을 공포하고 관보에 게재한 데 대해 강력한 항의와 유감의 뜻을 밝히고 즉각적인 철회를 재차 촉구했다.

    외교부 당국자는 이날 "우리 정부의 계속된 철회 요청과 국제사회의 우려와 비판에도 불구하고 일본 정부가 화이트리스트 상 한국 제외조치를 강행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당국자는 "일본 정부는 일방적이고 부당한 조치를 조속히 거두어들이고 대화를 통해 문제 해결의 지혜를 모아나가자는 우리의 제안에 조속히 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일본 경제산업성은 이날 한국을 수출관리상 일발포괄허가대상에서 제외하는 내용의 수출무역관리령 개정안을 공포했다.

    이 개정안은 이날을 기준으로 21일 후에 시행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日관방, 백색국가서 韓제외 조치 "경제보복 아냐" 주장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관방장관은 한국에 대한 '백색국가'(화이트리스트) 제외 조치에 대해 "경제보복이나 대항 조치는 아니다"라고 주장했다고 교도통신과 NHK가 7일 전했다.보도에 따르면 스가 장...

    2. 2

      서양호 중구청장 망신살 "'노 재팬' 배너 철거" vs 하태경 "'의병과 관군의 역할은 달라"

      서울 중구가 일본정부의 화이트리스트(수출심사우대국) 한국 배제 결정에 대한 항의의 뜻으로 도심 한복판에 일본 보이콧을 알리는 '노 재팬(NO Japan) 배너기'를 설치했다가 시민들의 반대 여론으로 끝...

    3. 3

      中매체 "일본의 한국 수출규제, 전세계 제조업에 심각한 영향"

      "日규제, 韓 경제성장 제약 목적…양국관계 단기간에 호전기미 없어"중국서 미스코리아의 일본 주최 미인대회 불참 소식도 주목받아중국 매체들은 일본의 한국에 대한 일방적인 수출 규제가 전 세계 제조업에 심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