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8월 대형마트 휴무일 언제?…"오늘 대부분 정상영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8월 첫째주 일요일인 4일, 전국의 대형마트 대부분이 정상적으로 영업한다.

    이마트를 비롯해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등이 이날 정상적으로 영업한다. 대형 마트 휴무일은 대부분 매월 2주차, 4주차 일요일이다. 8월에는 오는 11일과 25일에 휴무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매월 2주차, 4주차 일요일에 의무휴업을 진행한다.

    지점에 따라서는 수요일이나 특정 날짜를 휴무일로 지정하는 경우도 있다. 자세한 정보는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등 업체별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한편 대형 마트들은 여름을 맞아 일부 점포에 대해 1시간 연장영업을 한다. 무더위로 낮에 장을 보기 힘든 점을 감안해 일부 점포를 중심으로 추진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베일 벗은 정용진의 '매일 초저가' 전략…"5천개 아닌 100만개 사서 단가 낮춰라"

      이마트 주류팀을 이끄는 신근중 팀장은 작년 칠레산 와인 G7을 120만 병 팔았다. 와인도 좋았지만 6900원이라는 가격이 소비자를 끌어들였다. 올초 그는 또 다른 미션을 받았다. 좋은 와인을 더 싸게 구매하라는 지...

    2. 2

      [리테일+] 정용진의 '이마트 매일 초저가 승부수', 고객 발길 잡을까

      이마트가 8월부터 상시 초저가 상품인 '에브리데이 국민가격'을 선보인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올해 신년사에서 밝힌 '이마트만의 스마트한 초저가 상품'이 본격적으로 시장에 등장하는 ...

    3. 3

      정용진의 '초저가 승부수'…이마트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선보여

      이마트가 8월부터 상시 초저가 상품인 '에브리데이 국민가격'을 선보인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올해 신년사에서 밝힌 '이마트만의 스마트한 초저가 상품'을 본격적으로 내놓는 것이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