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日 참의원 의장에 자민당 8선 여성 의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달 21일 선거 후에 새로 구성된 일본 참의원이 여성 의장을 뽑았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참의원은 1일 오후 임시 본회의를 열어 자민당의 산토 아키코(山東昭子·77) 전 부의장을 의장으로 선출했다.

    일본 참의원에서 여성 의장이 탄생한 것은 2번째다.

    비례대표로 8선인 산토 신임 의장은 과학기술청 장관과 자민당 당기위원장을 역임했다.

    日 참의원 의장에 자민당 8선 여성 의원
    산토 의장은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가 원하는 헌법 개정 논의 문제와 관련해 "국회에서 논의되지 않는 것은 정상이 아니다"라며 "참의원에서 헌법심사회가 활발히 움직이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의장과 함께 새로 선출된 참의원 부의장은 오가와 도시오(小川敏夫·71) 입헌민주당 상임고문이 맡았다.

    도쿄를 지역구로 둔 4선 의원인 오가와 부의장은 법무장관과 내각위원회 위원장 등을 지냈다.

    오가와 부의장은 개헌 논의에 대해 "숫자의 힘으로 결론을 내는 방식이 돼서는 안 된다"며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한편 지난 5월 1일 즉위한 나루히토(德仁) 일왕은 참의원 개회식에서 첫 인사말을 통해 "사명을 다해 국민 신뢰에 부응하길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1분당 60만원' 버는 호날두, '61억' 초호화 저택 구입한 곳이…

      축구선수 최초로 억만장자가 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사우디아라비아 서해안에 있는 초호화 저택 두 채를 매입한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최근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에 따르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40)와 그...

    2. 2

      "트럼프 임기 내 다시 달에 간다"…억만장자 NASA 수장의 자신감

      재러드 아이작먼 미국 항공우주국(NASA) 신임 국장이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이번 임기 안에 미 우주비행사를 달에 다시 착륙시키겠다고 밝혔다. 아이작먼 국장은 미 결제 서비스 회사인 시프트4를 창업한 억만장자로...

    3. 3

      트럼프 만나는 젤렌스키 "레드라인 있지만 타협점 찾겠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27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을 위해 비행기에 오르며 "우크라이나에 레드라인이 있지만 타협점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