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회, 오늘 본회의서 추경·日경제보복 철회 결의안 처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對러시아·일본 영토주권 침해 규탄·對중국 유감 결의안도 의결
    국회, 오늘 본회의서 추경·日경제보복 철회 결의안 처리
    국회는 1일 오후 본회의를 열어 추가경정예산(추경)안과 일본 경제보복 철회 촉구 결의안 처리를 시도한다.

    이날 본회의는 여야 교섭단체 3당 원내대표들이 지난달 29일 7월 임시국회 정상화에 뜻을 같이하고 추경 처리 등을 위한 본회의 일정에 합의함에 따라 열리는 것이다.

    본회의는 이날 오후 2시로 예정됐으나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추경 심사 진행 상황에 따라 유동적일 가능성이 있다.

    본회의에 앞서 예결위는 전체회의를 열어 추경안을 의결할 예정이다.

    국회는 또 이날 본회의에서 지난달 22일 외교통일위원회를 통과한 '일본 정부의 보복적 수출규제 조치 철회 촉구 결의안'도 처리한다.

    국회는 이와 함께 이날 외교통일위원회를 통과할 것으로 보이는 대(對) 러시아·일본 영토주권 침해 규탄 및 대(對) 중국 유감 결의안도 본회의에서 의결할 예정이다.

    결의안에는 지난달 23일 중국과 러시아 군용기의 한국방공식별구역(KADIZ) 진입과 러시아 군용기의 영공 침범을 규탄하는 내용이 담겼다.

    전날 법제사법위원회를 통과한 민생법안들과 국가인권위원회·국민권익위원회 위원 인사 안건도 본회의에서 처리된다.

    아울러 국회는 이날 오전 정보위원회 전체회의를 열어 국가정보원으로부터 북한의 단거리 탄도미사일 발사 등 안보 관련 현안에 대한 보고를 받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日 "백색 국가서 韓 제외 절차 진행할 것…방침 변화 없어"

      스가 관방장관·세코 경제산업상 잇딴 발언일본 정부가 전략물자 수출 간소화 대상에서 한국을 제외하기 위한 절차를 진행할 것이라는 입장을 31일 재차 밝혔다.일본 정부 대변인인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관방장...

    2. 2

      文대통령, 오늘 이총리와 회동…日추가규제시 대일 메시지 낼듯

      日 각의결정 앞두고 대응 숙의…정부, 단계별 대응책 마련대일특사 파견 문제는 거론안돼문재인 대통령과 이낙연 국무총리가 일본의 '화이트리스트(수출우대국가)' 한국 배제 결정을 이틀 앞둔 31...

    3. 3

      방일단, '日공동여당' 공명당 찾아…자민당 면담은 내일로 연기

      공명당 대표 "한일관계 어긋나면 안돼…대화 더 많이해야"니카이 간사장 면담은 내일 오전으로…"日국회 개원 탓 연기"국회 방일 의원단은 31일 일본 자민당과 공동여당을 구성하고 있는 공명당 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