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메지온 "탑라인 결과 수개월 내 학회서 발표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메지온은 31일 유데나필의 임상 3상 결과를 수개월 내 학회 및 학술지를 통해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지온 측은 "임상 결과 분석을 위한 통계화 작업은 완료됐다"며 "메지온과 미국국립보건원(NIH) 사이의 계약에 따라 주요 결과(탑라인)의 구체적인 내용은 NIH 측에서 먼저 학회 및 학술지에 발표해야 한다"고 했다.

    학회 및 학술지의 정책과 미 식품의약품(FDA) 규정상 메지온이 미리 구체적 내용을 공개할 수 없다는 설명이다. NIH의 발표는 수개월 내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어 "지난 23일 공지문에서 탑라인 결과의 공개 일정을 알리겠다고 했는데, 발표할 수 없는 상황임을 확인했다"며 "이 점 죄송하게 생각하며 양해를 구한다"고 했다.

    FDA 판매허가 신청 작업은 중단 없이 기존 일정대로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현재 계획으로는 학회 발표와 학술지 게재가 동시에 이뤄지는 일정을 진행하고 있다고 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덩치 키우기' 나선 한국콜마 "글로벌 뷰티헬스 기업 도약"

      한국콜마가 뷰티헬스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공격적인 인수합병에 나섰다. 지난해 국내 제약회사 CJ헬스케어를 인수한 데 이어 최근 마스크팩, 바이오의약품 업체를 잇달아 인수했다. 주력 사업인 화장품 제조자개발생산(ODM)...

    2. 2

      티씨엠생명과학, 산부인과의사회 및 대한부인종양학회와 가인패드 협력

      티씨엠생명과학은 30일 자궁경부암을 유발하는 HPV(인유두종바이러스)감염을 검사하기 위한 검체 자가채취키트 ‘가인패드’를 산부인과 병의원과 편의점에서 판매할 수 있게 됐다고 30일 밝혔다.&nb...

    3. 3

      티앤알바이오팹, 3D 프린팅 의료기기 3종 필리핀 허가

      3D 바이오프린팅 전문 기업 티앤알바이오팹은 자사의 3D 프린팅 의료기기 제품 3종이 필리핀 품목 허가를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필리핀 품목 허가는 올해 1월 베트남 허가 및 4월 태국 허가에 연이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