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신자산신탁 출범…신탁업 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신자산신탁 출범…신탁업 개시
    대신자산신탁이 출범식 갖고 신탁업을 개시한다.

    대신금융그룹은 명동 대신금융그룹 본사 대신자산신탁 사무실에서 대신자산신탁 출범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대신금융그룹은 지난 3월 부동산 신탁사 설립을 위한 예비인가를 얻고 지난 24일 금융위원회로부터 본인가 최종 승인을 받았다. 대신증권이 지분 100%를 출자했고 자본금은 1000억원이다.

    대신자산신탁이 부동산신탁 신규 사업자 승인을 받은 것은 2009년 이후 10년 만에 처음이다. 대신자산신탁은 기존 신탁업에 공공성과 혁신성을 접목한 특화사업으로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초기에는 안정적인 기반 확보를 위한 관리형 토지신탁과 담보부사채신탁을 주요사업으로 진행하고 가로주택 정비사업, 도심공원 조성사업, 창업 클러스터 조성 사업 등을 병행 추진할 계획이다.

    김철종 대신자산신탁 대표는 "기존 부동산 신탁사와는 차별화된 금융과 부동산을 융합한 비즈니스로 부동산 신탁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이어룡 대신금융그룹 회장, 나재철 대신증권 대표, 김철종 대신자산신탁 대표 등 계열사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어룡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대신자산신탁 출범으로 대신금융그룹은 금융과 부동산 부문에 경쟁력을 갖춘 금융부동산그룹의 면모를 갖추고,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계열사 임직원 모두가 다양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각자 영역에서 최고가 되길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대신금융그룹 부동산신탁업 개시…대신자산신탁 출범

      대신금융그룹이 신설한 부동산신탁회사 대신자산신탁이 29일 공식 출범했다.대신금융그룹은 이날 명동 본사에서 이어룡 대신금융그룹 회장, 나재철 대신증권 대표, 김철종 대신자산신탁 대표 등 계열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

    2. 2

      필요한 곳에 필요한 손길…전문성 발휘하는 착한 기업

      ▶“부의 사회 환원은 부자들의 신성한 의무다.”(앤드루 카네기)▶“주는 자가 받는 자보다 복이 있다. 살면서 이렇게 행복한 삶이 있다는 것을 미처 몰랐다.”(존 데이비슨 록...

    3. 3

      대신금융, 전남 나주 소외계층 찾아가 15년째 성금

      대신금융그룹은 매년 말 전남 나주의 소외계층에 성금을 전달하는 행사를 연다. 지난해에도 대신금융 임직원이 지체장애인 보육시설, 영유아 보육시설,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8곳에 직접 찾아가 성금을 줬다. 2004년 처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