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CEO과정은 지난 2002년부터 시작되어 17년간 지속되어온 본 과정은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부속 상남경영원에서 직접 운영하는 교육과정이다.
연세대 프랜차이즈 총동문회 (회장 김금자)와 한국프랜차이즈 산업협회의 적극적인 후원과 협조로 최신 경영학 이론과 실무, 그리고 성공사례가 조화롭게 담긴 교과과정을 통해 프랜차이즈 CEO들께 유익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제35기 프랜차이즈 CEO 과정은 제조, 유통, 외식, 서비스업의 CEO 및 임원, 프랜차이즈 본사 및 가맹점 대표, 프랜차이즈 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40명을 선착순 모집 중이다.
9월 5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2월 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내 상남경영원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본 과정의 주요 교육내용은 △프랜차이즈 비전 수립, △운영체계 구축, △경제 및 사업 진단, △상권분석, △사업 확장 및 신사업 전략 수립, △프랜차이즈 마케팅 및 운용전략, 세무, 노무 및 준법경영 등이다.
연세대학교 교수진 및 업계 실무 전문가의 강의와 함께 총동문회 동문이 직접 프랜차이즈 성공 경험 및 노하우를 전수하는 실무 강의로 구성되어 있다.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 이호근 원장은 “본 과정은 재학 중 연세대학교의 우수한 교수진의 이론 교육, 프랜차이즈 업계 최고 수준의 전문 강사진의 성공 해법 전수, 해외 프랜차이즈 산업시찰 워크샵, 원우회 활동 및 총 동창회와의 정기적 교류를 통해 프랜차이즈 CEO의 역량을 한층 높여주는 프로그램이다. 35기에는 해외 워크샵과 공개 강좌에 동문을 초정하여 재학생-동문 간 인적 교류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라고 강조했다.
김산하 한경닷컴 기자 san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