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교육부, 서울 8개 자사고 지정취소 여부 8월1일 심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르면 8월2일 동의 여부 발표
    교육부, 서울 8개 자사고 지정취소 여부 8월1일 심의
    교육부가 경희고 등 서울 지역 자율형사립고 8곳의 지정취소 여부를 다음달 1일 심의한다.

    교육부는 서울교육청이 자사고 지정취소 결정을 내린 서울 8개 학교에 대해 8월1일 '특수목적고 등 지정위원회'를 열어 지정취소 동의 여부를 심의한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서울교육청은 올해 운영성과평가(재지정평가)에서 지정취소가 결정된 경희·배재·세화·숭문·신일·중앙·이대부고·한대부고를 대상으로 22∼24일 청문을 진행한 데 이어 이날 교육부에 지정취소 결정에 대한 동의를 신청할 예정이다.

    '특목고 등 지정위원회'는 교육부 장관 자문기구 성격으로, 장관이 자사고 지정취소 여부를 결정하기에 앞서 교육청이 보낸 서류와 취소 절차 등을 심의한다.

    지정위가 8월1일 열리면 교육부 장관의 최종 결정은 이르면 8월2일, 늦어도 8월5일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홍성대 상산고 이사장 "전북교육청 권장 사항, 법률 위에 있을 수 없어"

      홍성대 상산학원 이사장이 26일 교육부가 전북교육청의 전주 상산고등학교 자율형사립고(자사고) 지정 취소 결정에 동의하지 않은 데 대해 '사필귀정'이라고 평가하며 "전북교육청의 권장 사항이 법률...

    2. 2

      교육부 "상산고 자사고 유지…지정취소 부동의" 전북교육청 반발

      전북 전주의 상산고등학교가 자율형사립고(자사고) 지위를 그대로 유지하게 됐다.교육부는 전북교육청이 내린 상산고의 자사고 지정취소 결정에 부동의하기로 했다고 26일 발표했다.박백범 교육부 차관은 이날 오후 정부세종청사...

    3. 3

      상산고 "자사고 유지는 사필귀정"…전북교육청 "교육개혁 후퇴"

      전북교육청, 권한쟁의심판 청구여부 주목…2라운드 돌입 가능성26일 교육부가 전주 상산고등학교의 자율형사립고(자사고) 지정 취소에 동의하지 않은 데 대해 상산고는 "사필귀정"이라며 반색했지만 전북도교육청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