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교육부, 오늘 상산고 자사고 취소여부 결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상산고 운명의 날...금일 오후 2시 교육부 발표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교육부가 26일 전주 상산고등학교 등의 자율형사립고(자사고) 지정 취소 동의 여부를 발표한다.

    전북교육청은 교육부가 동의하면 상산고를 일반고로 전환하는 절차에 곧바로 착수한다는 방침이다.

    반면 교육부가 동의하지 않는다면 법적 대응 절차에 들어갈 것으로 갈 것으로 점쳐진다. 김승환 전북교육감은 “교육부가 동의하지 않는다면 권한쟁의 심판을 청구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정옥희 전북교육청 대변인은 "교육부 장관이 동의하길 기대하고 있다"면서도 "(동의와 부동의) 두 가지의 경우를 모두 준비하고 있다. 현재 입장을 밝히기는 이르다"고 말했다.

    이날 김승환 교육감은 사전에 계획된 연차휴가로 자리를 비운 것으로 전해졌다.

    자사고 존폐가 결정될 '운명의 날'을 맞은 상산고 학생들은 이날 오전 평상시와 다름없이 등굣길에 올랐다.

    학교 측은 교육부의 발표 이후 별도의 입장을 내놓겠다며 말을 아꼈다.

    박삼옥 상산고 교장은 "교육부의 발표와 동시에 공식적인 학교의 입장을 보도자료를 통해 언론에 전달하겠다. (교육부가 자사고 지정취소에 동의하면) 예고한 대로 즉시 법적 대응을 통해 잘못된 부분을 바로잡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상산고 자사고 취소여부 결정 임박…전북교육청-학교측 '촉각'

      오늘 오후 2시 교육부 발표…어떤 경우든 법정 다툼 불가피교육부가 26일 전주 상산고등학교 등의 자율형사립고(자사고) 지정 취소 동의 여부를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해당 학교 측은 물론 전북교육청...

    2. 2

      자사고 유지냐 일반고 전환이냐…상산고 지정취소여부 오늘 발표

      안산동산고·군산중앙고 결과도 함께 발표전북 전주 상산고와 경기 안산동산고의 자율형사립고(자사고) 지정취소 여부가 26일 발표된다.교육부는 이날 오후 2시 정부세종청사에서 브리핑을 열어 전북교육청과 경기교...

    3. 3

      상산고 자사고 취소 여부 내일 오후 발표…군산중앙고·안산동산고도 결과 나와

      전국단위 모집 자율형사립고(자사고)인 전주 상산고등학교의 일반고 전환 여부가 26일 발표된다.교육부는 "박백범 차관이 26일 오후 2시 정부세종청사에서 브리핑을 열어 상산고 자사고 지정취소 동의 여부를 발표할 예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