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두산, 헝가리 전지박 생산공장 착공식…연간 5만t 생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두산, 헝가리 전지박 생산공장 착공식…연간 5만t 생산
    ㈜두산은 전기차용 배터리의 핵심 부품인 전지박을 만드는 헝가리 생산공장 착공 기념식을 현지에서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헝가리 터터바녀 산업단지 내 신축 현장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시야르토 피터 헝가리 외교통상부 장관과 최규식 주헝가리 대사, 동현수 ㈜두산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두산은 전지박 생산을 위해 지난해부터 터터바녀 산업단지 내 14만4천㎡ 부지에 공장 건설을 준비했으며 내년 초 완공할 예정이다.

    헝가리 전지박 공장은 현재 공사가 진행 중으로 연간 5만t을 생산할 수 있으며 이는 전기차 220만대에 공급할 수 있는 규모다.

    두산은 헝가리 공장이 유럽의 유일한 전지박 공장으로 현지 전기차 배터리 업체들과 가까워 물류비 절감 등에 따른 가격 경쟁력과 품질 안정성 측면에서도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지박은 전기차 배터리의 음극재 부분에 씌우는 얇은 구리막으로 열을 외부로 방출하고 형상을 유지시키는 역할을 하는 핵심부품이다.

    앞서 두산은 2014년 룩셈부르크의 동박 제조업체 서킷포일 인수로 전지박 원천기술을 확보해 전지박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동현수 부회장은 "전기차 배터리용 전지박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전략적으로 투자한 것이 결실을 보아 기쁘다"며 "고품질이면서 가격 경쟁력을 갖춘 유럽 시장 최고의 전지박 생산 거점으로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회사 일은 대충"…부업으로 3200만원 챙긴 팀장 결국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팀장급 직원이 재택근무를 이용해 부업을 하면서 3200만 원의 부수입을 올렸다면 '겸업금지 의무' 위반에 해당한다는 법원 판단이 나왔다. 다만 부업이 구체적으로 어떤 방식으로 이뤄졌는지와 구체적인 손해...

    2. 2

      의사단체, 한방 난임치료 지원 중단 촉구…"과학적 검증 먼저"

      의사단체가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 한방 난임치료 지원 사업 중단과 과학적 검증을 촉구했다.3일 서울 용산구 의협회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대한의사협회·대한산부인과학회·대한산부인과의사회&midd...

    3. 3

      홍콩 고층 아파트 화재 계기, 보수공사업계 부패 뿌리 뽑는다

      홍콩 고층 아파트 화재를 계기로 아파트 보수공사 업계 부패 문제 수사에 나선 홍콩 당국이 21명을 체포했다.홍콩 반부패 수사 기구인 '염정공서'(廉政公署)는 지난 2일 보도자료를 내고 "군통(觀塘) 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