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정원' 이상우/  사진 = 변성현 기자
'황금정원' 이상우/ 사진 = 변성현 기자
'황금정원'의 배우 이상우가 여장에 도전한 소감을 전했다.

이상우는 1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신사옥에서 열린 MBC 새 주말드라마 '황금정원'(극본 박현주/연출 이대영 이동현) 제작발표회에서 '황금정원'의 차필승 역을 맡은 소감을 전했다.

이상우가 맡은 차필승은 든든한 재력가 할머니를 둔 검거율 상위 1%를 달리는 에이스 형사다. 우월한 외모로 끊임없이 여자들의 구애를 받지만 어릴 적 부모를 잃은 상처로 곁은 내어주지 않는 인물이다.

이상우는 "기대 되는 부분들이 있는 작품이다. 미스터리, 스릴러 같은 부분이 있고 발랄한 로맨틱 부분도 있다. 종합적인 선물세트 같은 드라마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드라마에서 이상우는 금발의 드래그 퀸 분장에 도전했다. 그는 "처음 여장을 해봤는데 불편한 부분이 많더라. 여자들의 위의 속옷도 하루종일 입었는데 굉장히 답답하고 불편했다. 벗었을 때 자유로움과 해방감을 크게 느꼈다. 남자가 경험하지 못하는, 이해하지 못하는 불편한 부분들을 공감하게 됐다고 할까"라고 이야기했다.

또한 이상우는 "야외에서 피부가 하얗게 보이면 안 될 것 같아 태닝도 했다. 능청스러운 면도 많고 소리도 막 지르고 버럭버럭하는 장면이 많다. 대본을 보면서 그런 부분을 연습하고 노력한 것 같다"며 새로운 모습에 대해 기대하게 했다.

또한 이상우는 한지혜와의 재회에 "편해지고 친해지는데 시간이 걸리는데 두번째 만나서 처음부터 편하다. 아무래도 초반에 서로 소리도 지르고 막대하는 부분이 많이 나오는데 편하고 익숙해서 자연스럽게 할 수 있었다. 50부작이 아쉬웠는데 앞으로 30부작을 더 할 수 있어 좋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상우는 아내 배우 김소연을 언급하며 "김소연과 서로 연기에 대해 조언 해 준다. 대본이 나오면 서로 같이 연습도 하고 여유가 있으면 서로 의견을 나누고 조언도 해준다. 두 작품 다 재밌게 잘 나와서 볼 거리가 많았으면 한다"고 밝혔다.

장지민 한경닷컴 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