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NK부산은행·이디야커피 상생 모델 발굴 나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BNK부산은행·이디야커피 상생 모델 발굴 나선다
    BNK금융그룹 부산은행과 이디야커피가 상생 협력 모델 찾기에 나선다.

    BNK부산은행은 16일 오후 은행 본점에서 이디야커피와 '썸패스·가맹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썸패스는 부산은행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를 말한다.

    모바일 은행 썸뱅크에 결제 계좌를 등록하고 가맹점 QR코드를 썸뱅크 앱으로 스캔해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등록된 가맹점 계좌로 이체되는 서비스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부산은행은 현재 부산, 울산, 경남 지역 내 150여개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운용 중인 썸패스 활용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썸패스 이용 고객 반응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향후 썸패스 운영 개선에 반영하고 새로운 협력 모델을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부산은행은 이달 초 이디야커피점과 점포를 함께 사용하는 콜라보레이션(협업) 영업점인 '셀프 브랜치'(Self Branch) 학장점을 개점했다.

    학장점은 금융과 이종 업종 간 제휴로 동시에 문을 연 BNK부산은행 첫 콜라보 영업점 모델이다.

    BNK부산은행·이디야커피 상생 모델 발굴 나선다
    은행 업무는 카페 한 켠에 마련된 무인셀프창구(STM)에서 모바일뱅킹과 태블릿 PC를 기반으로 이뤄진다.

    직원 1명이 상주하며 대출 상담 등도 이뤄진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수년 안에 은행 창구 업무의 상당 부분이 사라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고객 생활 패턴에 맞춘 협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울릉도 취항 준비하는 섬에어, 1호 신조기 국내 도입

      지역항공 모빌리티(RAM : Regional Air Mobility) 섬에어의 1호 신조기가 병오년 새해 첫날인 1월 1일 프랑스 툴루즈를 출발해 지난 4일 김포국제공항에 착륙했다.지난해 12월 29일 항공기 리스사...

    2. 2

      에너지 저장 수요 급증, 리튬 시장 회복의 '신호탄' 되나? [원자재 포커스]

      최근 에너지 저장 붐이 침체된 리튬 수요 전망을 끌어올리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5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배터리 기반 에너지 저장이 급성장하면서 올해 리튬 수요 전망이 개선되고 있다. 공급 과잉으로 어려움을...

    3. 3

      삼성 주식 쭉쭉 오르더니…이재용 회장, 1년 사이 14조 '껑충'

      국내 45개 그룹 총수의 올 초 주식평가액이 지난해보다 6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국내 1위 주식부자인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주식 재산은 1년 새 두 배 이상 급증한 25조8700억원여에 달해 선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