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공립대 총장협의회, 한국-이스라엘 총장 포럼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공립대 총장협의회, 한국-이스라엘 총장 포럼 개최
    전국 국·공립대 총장협의회는 17일 오전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한국-이스라엘 총장 국제포럼'을 열었다.

    충남대와 주한 이스라엘 대사관이 주관하고 전국 국·공립대 총장협의회가 주최한 이날 포럼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한국과 이스라엘 대학 간 혁신 생태계 조성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는 레우벤 리블린 이스라엘 대통령이 참석해 한국과 이스라엘 대학 간 협력 강화를 강조했다.

    리블린 대통령은 개회사에서 고등교육의 중요성을 설명한 뒤 "인재 양성을 위해 한국과 이스라엘 대학 간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오덕성 충남대 총장은 기조강연에서 "거점 국립대는 4차 산업혁명 시대 혁신 생태계의 구심점으로서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며 "창조적 인재육성, 사회 경제적 가치 창출을 위한 연구개발 지원, 지역의 재생 및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포럼에 참여한 한국 21개 대학과 이스라엘 11개 대학 총장들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대학 비전과 역할을 위한 협의문을 발표하기도 했다.

    총장들은 협의문에서 창의적이고 융·복합에 특화된 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인재 양성, 스타트업 및 창업을 육성·지원하는 산학협력 실현, 지속 가능한 경제성장을 위한 중앙정부 및 지자체와의 협업 등을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서 겨울 즐겨요

      19일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에서 시민들이 스케이트를 타고 있다. 이날 개장한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내년 2월 8일까지 52일 동안 운영한다.   김범준 기자

    2. 2

      동탄 편의점서 15만원 털어간 30대男…6분 만에 잡혔다

      동탄의 한 편의점에서 업주를 협박해 약 15만원을 갈취해 달아난 30대가 6분 만에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화성동탄경찰서는 편의점 업주를 위협하고 돈을 빼앗은 혐의(특수강도)로 30대 A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

    3. 3

      상암DMC 축구단 K6 진출 성과…마포구 ‘체육인의 밤’서 격려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체육 발전을 이끈 선수와 지도자, 체육단체를 한자리에 모아 격려하는 ‘체육인의 밤’ 행사를 열고 유공자 75명을 시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행사에서는 상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