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군산 시민단체 "귀족학교·특권교육 자사고 폐지하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군산 시민단체 "귀족학교·특권교육 자사고 폐지하라"
    '자사고 폐지, 일반고 전환을 요구하는 전북 군산시민단체모임'은 17일 군산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귀족학교이자 특권학교인 자율형 사립고(자사고)는 즉각 폐지돼야 한다"고 밝혔다.

    이 단체는 "자사고는 1년에 1천만원이 넘는 학비를 내야 다닐 수 있어 부자들의 신분 세습 장치가 되어버렸으며, 대학 입시 학원으로 전락한 지도 이미 오래"라며 이같이 요구했다.

    이어 전주 상산고에 대해서도 "국·영·수 비중이 57%에 이르는 학교로, 교육 과정의 다양성은 고사하고 입시 위주의 교과 비중을 극대화해 공교육 현장을 어지럽혔다"며 "자사고 설립 목적을 스스로 무너뜨리고 자기 존재 의미를 짓밟은 만큼 폐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단체는 아울러 "전북 출신 국회의원들이 전북교육청을 압박하며 공교육을 파탄 낸 상산고를 옹호하고 있다"면서 "공교육 살리기에 매진해도 모자랄 판에 특권학교를 살리겠다고 안달하는 모습을 보는 도민 심정은 말할 수 없이 참담하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자사고 폐지는 문재인 대통령의 교육 공약이었고 지금이 공약을 실천할 절호의 기회"라며 "자사고 문제를 시·도교육청에 떠넘기고 심판자 노릇이나 하고 있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이 단체에는 참여자치군산시민연대, 군산시농민회, 민주노총 군산시지부, 군산YMCA, 군산교육희망네트워크 등이 참여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준석, 오늘 '尹공천 개입 의혹' 관련 김건희특검 피의자 조사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윤석열 전 대통령의 공천개입 의혹 관련 조사를 받기 위해 21일 민중기 특별검사팀에 출석한다.이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 종로구 KT 광화문빌딩 웨스트에 마련된 특검팀 사무실에서 피의자 조사를...

    2. 2

      '원칙적 소각' 시대, 자사주 활용 해법으로 떠오른 RSU [최성수의 똑똑한 자본시장]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3. 3

      기아차 노조 새 지부장에 강성호 당선…"66년생부터 정년연장"

      민주노동조합총연맹 전국금속노동조합 기아자동차지부 제29대 지부장 선거에서 강성호 지부장 후보가 당선됐다.   20일 기아자동차지부는 소식지를 통해 지난 19일 실시한 제29대 임원선거 2차 투표(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