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에이스바이옴, 유산균 BNR17 브라질 식약처 등록 완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바이오니아의 프로바이오틱 전문 자회사인 에이스바이옴이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의 브라질 국가위생감시국 등록을 완료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에이스바이옴은 BNR17의 균주 등록을 완료하면서 판매 제품에 대한 품목신고를 마치는대로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브라질 내 독점 계약을 체결한 크리스탈리아는 브라질 내 약국을 포함해 3만5000개 유통망을 보유한 기업이다. 크리스탈리아는 BNR17의 하반기 판매를 목표로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 에이스바이옴은 지난해 21억원, 올 1분기 19억8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BNR17은 체지방감소 효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개별인정을 받은 모유유래 유산균을 소재로 판매 범위를 넓히고 있다. 에이스바이옴 관계자는 “최근 베트남 허가를 받아 현지 기업과 수출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유럽과 중국 시장도 진출을 추진 중”이라고 설명했다.

    박상익 기자 dir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강안 푸른뫼의원 원장 "16년째 오지서 진료…힘 다할 때까지 의술 펼칠 것"

      “청산도에서 건강하게 진료할 수 있도록 간식거리를 챙겨준 환자와 가족에게 감사 인사를 돌리고 싶습니다.”제7회 성천상 수상자로 선정된 이강안 푸른뫼중앙의원 원장(83·사진)은 15일...

    2. 2

      6번째 항체 바이오시밀러 임상 착수한 셀트리온 "3兆 천식·두드러기 치료제 시장에 도전"

      셀트리온이 알레르기성 천식 및 만성 두드러기 치료제의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에 도전한다. 램시마(자가면역질환), 허쥬마(유방암), 트룩시마(혈액암) 등을 발판 삼아 바이오시밀러 시장의 글로벌 강자로 떠오른...

    3. 3

      국제암연맹 파트너 된 큐브바이오 "암 진단 키트로 해외 시장 진출"

      체외진단 전문기업 큐브바이오가 암 진단키트로 해외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큐브바이오는 15일 서울 가산동 본사에서 국제암연맹(UICC)과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암 조기 발견 및 자가진단 프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