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메디톡스, 보툴리눔톡신 관련 기술 탈취 제보 캠페인 진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메디톡스는 보툴리눔톡신 관련 기술 탈취 제보 캠페인 '클린 보툴리눔'을 스마트휘슬과 함께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보툴리눔톡신 관련 산업의 기술 투명성 및 경쟁력을 확보하고 관련 기술 개발을 장려하기 위한 것이란 설명이다.

    '클린 보툴리눔'은 보툴리눔톡신 제제 개발의 원천이 되는 균주 및 관련 제조기술이 불법적으로 탈취, 유통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한 공익 제보 캠페인이다. 제보자의 신원은 스마트휘슬의 공익 제보 시스템을 통해 보호된다. 신고에 첨부된 증거나 내용의 중요도를 검증해 최대 30억원의 포상금이 지급된다. 또 제보자가 신원을 밝히고 바이오 산업과 관련된 연구 지원을 요청하면 내부 검토를 거쳐 추가 장려금을 지원할 방침이다.

    제보는 익명성이 보장되는 스마트휘슬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를 통해 11일부터 가능하다. 스마트휘슬은 다수 공공기관의 제보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보툴리눔 균주와 관련 의약품 제조기술은 국가 핵심기술로 지정돼 있고, 이 균은 생화학테러에 악용될 수 있는 맹독성 세균"이라며 "이러한 균주와 관련 기술을 불법 탈취하고 유통하는 행위는 반드시 근절돼야 하며 공익과 안보를 위해 국가 차원에서도 철저히 관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공신력 있는 제보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스마트휘슬을 통해 제보자의 철저한 신원보장을 담보할 수 있는 만큼 기술 탈취 관련 정황이나 증거를 갖고 있는 많은 분들의 제보를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신라젠 "MSI-L 대장암 대상 펙사벡과 임핀지 병용요법에서 부분 반응 관찰"

      신라젠이 미국 국립암연구소(NCI) 주관으로 진행하는 펙사벡과 임핀지 병용요법에서 간과 폐에 전이를 보인 저빈도 현미부수체 불안전성(MSI-L) 대장암 환자 1명으로부터 종양 크기가 감소한 부분 반응이 나타났다고 1...

    2. 2

      메디포럼, 한방 치매치료제 '명민' 中 판매허가 취득

      메디포럼은 최근 한방 치매치료제 '명민'의 중국 판매허가를 취득했다고 10일 밝혔다. 명민은 신약 개발 임상(2b·3상)을 진행 중인 치매치료제 'PM012'와 같은...

    3. 3

      종근당, 인도네시아 항암제 공장 준공…글로벌 진출 가속화

      종근당이 인도네시아에 항암제 공장을 준공하며 세계 시장 진출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종근당은 인도네시아 치카랑에서 합작법인 CKD-OTTO의 항암제 생산 공장 준공식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종근당은 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