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한글에 새로운 상상을…'한글 창의아이디어 공모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7월19일~8월19일 참가 신청…총상금 6천900만원

    한글의 문화·경제적 가치를 발굴하기 위한 '한글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Hangeul Idea Award)' 올해 제5회 행사가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세종학당재단이 주관, 한글과컴퓨터그룹이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한글을 소재로 한 상품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은 국적과 연령과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한다.

    참가 신청은 7월 19일부터 8월 19일까지 공모전 공식 누리집(www.hangeulaward.co.kr)으로 하면 된다.

    공모전은 콘텐츠, 정보기술(IT), 디자인 3개 분야로 나눠 진행한다.

    한글이 문자로서 갖는 의미 이상의 가치를 찾으려는 아이디어의 독창성과 완성도, 파급력 등을 평가한다.

    외국인특별상을 통해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은 사람들의 새로운 시선으로 재탄생한 한글 상품도 발굴한다.

    한글에 새로운 상상을…'한글 창의아이디어 공모전'
    전문가 심사를 거쳐 15개 작품을 선정해 총 6천9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수상자에게는 아이디어를 실제로 상품화할 수 있도록 전문가 자문, 시제품 제작, 박람회·전시 참가 등 단계별 후속 지원도 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 아침의 발레리노] 표현의 자유 찾아 망명한 전설의 발레리노

      미하일 바리시니코프(77·사진)는 20세기 후반 발레의 기술·예술적 기준을 새롭게 정의한 무용수이자 안무가, 예술감독이다. 라트비아 리가에서 태어난 그는 뛰어난 신체 조건과 음악성을 바탕으로...

    2. 2

      내일 오전 전국에 비·눈…낮 기온 평년보다 높아

      수요일인 11일 새벽부터 오전까지 전국에 비나 눈이 내리겠다. 다른 지역보다 기온이 낮은 경기동부와 강원, 경북북동산지는 비 대신 눈이 올 수도 있다. 기압골이 지난 뒤에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동해 쪽으로 세...

    3. 3

      장영실을 몰랐단 부끄러움에서 시작한 뮤지컬 ‘한복 입은 남자’

      "소설 <한복 입은 남자>를 읽고 너무 부끄러웠어요. 제가 장영실이라는 인물을 레오나르도 다빈치만큼 알고 있었나 돌아봤더니 그렇지 않더군요. 그 길로 모든 작품을 중단하고 뮤지컬 '한복 입은 남자'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