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세계 1위’ 켑카, CJ컵 타이틀방어전 확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브룩스 켑카 / CJ 제공
    브룩스 켑카 / CJ 제공
    ‘메이저 스페셜리스트’ 브룩스 켑카(미국)가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더CJ컵@나인브릿지(이하 CJ컵) 타이틀 방어를 위해 다시 한국을 찾는다. CJ컵 대회조직위는 오는 10월 17일부터 나흘간 제주 클럽나인브릿지에서 개막하는 PGA투어 CJ컵에 켑카가 출전을 확정했다고 9일 밝혔다.

    켑카는 PGA투어 통산 6승 중 4승을 메이저대회에서 거둘 정도로 큰 무대에서 강하다. 지난해 CJ컵에선 압도적 장타로 경쟁자들을 제치고 우승하며 세계랭킹 1위에 올랐다.

    켑카는 “다시 한 번 CJ컵에 출전하게 돼 감회가 남다르고 꼭 2연패를 달성하겠다”라며 “지난해 한국과 제주도를 처음 방문했는데 세계적 수준의 코스와 선수 서비스가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대회조직위는 대회 ‘D-100’을 맞이해 이날 공식 홈페이지를 열었다. 공식 홈페이지에는 3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 관련 뉴스와 클럽나인브릿지 코스 및 주요 정보가 게재돼 있다. 대회 티켓 판매도 시작했다.

    CJ관계자는 “지난해 4만명이 넘는 갤러리가 대회장을 방문하는 등 2년에 걸쳐 성황리에 대회를 개최할 수 있었던 건 골프 팬들의 사랑 덕분이었다”며 “앞으로도 골프팬들의 성원과 관심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조희찬 기자 etwood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남자골프 세계 1위 켑카, 10월 제주서 열리는 CJ컵 2연패 도전

      남자골프 세계랭킹 1위 브룩스 켑카(미국)가 한국에서 열리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CJ컵에서 타이틀 방어전에 나선다.대회를 개최하는 CJ그룹은 10월 17일부터 나흘간 제주 클럽 나인브릿지에서 열리는 CJ컵에 ...

    2. 2

      '20세 이단아' 울프, 내맘대로 스윙으로 PGA '판' 흔들다

      “저 ‘방아쇠 춤’은 대체 뭐야. 하하.”“저 스윙으로는 절대 안돼. 보기만 해도 허리 디스크가 튀어나올 것 같은 걸.”매슈 울프(20·미...

    3. 3

      '미국판 낚시꾼 스윙' 울프, 반란 일으킬까

      스윙은 다소 우스꽝스러울 수 있으나 결과는 그렇지 않았다. ‘미국판 낚시꾼 스윙’으로도 불리는 괴상한 스윙으로 미국프로골프(PGA)투어에 화려하게 등장한 매슈 울프(미국·사진)의 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