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시 세끼' 나영석 PD 인제 벽지 학교 찾아가 특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시 세끼' 나영석 PD 인제 벽지 학교 찾아가 특강
    '1박 2일', '삼시 세끼', '윤식당' 등 유명 TV 프로그램 제작자인 나영석 PD가 4일 전교생이 19명인 강원 산골의 작은 학교를 찾았다.

    나 PD는 이날 인제 귀둔초등학교에서 '나의 살던 고향은'이라는 주제로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무료 특강을 했다.

    총 6학급의 귀둔초교는 전교생이 19명으로 인제에서 가장 작은 학교다.

    이번 특강은 나 PD가 TV 프로그램 '1박 2일' 제작 당시 알게 된 귀둔초교 6학년에 재학 중인 다문화 가정 학생과 소중한 인연 때문에 이뤄졌다.

    나 PD와 편지로 인연을 맺은 다문화 가정 학생의 사회로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나 PD는 이날 특강에서 평소 소외되기 쉬운 농·산촌 작은 마을과 작은 학교의 어려움, 폐교 문제 등에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시골은 환경과 문화가 도시보다 부족한 측면이 있지만, 도시에서 공부하는 것이 꼭 성공의 방법은 아닐 수 있다"며 "지금의 자리에서 계속 도전하라"고 지역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고속도로서 사고 수습 중 경찰관 사망…졸음 운전 추정

      고속도로에서 교통사고를 수습하던 경찰관과 견인차 운전자가 뒤따르던 차량에 치여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4일 오전 1시 23분께 전북 고창군 서해안고속도로 상행선 고창분기점 인근에서 차량 2대가 충돌하는 사고가 났다....

    2. 2

      서울은 줄었는데…대치동 학원가 보행자 사고만 12% 급증

      최근 3년간 서울 전체 보행자 교통사고는 소폭 감소한 반면 강남 대치동 학원가에서는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학원 밀집 지역의 구조적 교통 위험이 수면 위로 드러났다는 지적이 나온다.4일 서울시의...

    3. 3

      한국 수학자 일냈다…60년 난제 '소파 문제' 풀어

      60년 가까이 수학 난제로 꼽혀 온 '소파 움직이기 문제'를 해결한 한국 수학자의 연구가 세계적 성과를 인정받았다.4일 수학계에 따르면 미국 과학 전문지 사이언티픽 아메리칸은 2025년 10대 수학 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