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그리스 여객선 종사자 파업…승객 수천 명 발 묶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그리스의 섬 지역과 본토를 연결하는 여객선의 노동자들이 3일(현지시간) 파업에 들어감에 따라 관광객을 비롯한 승객 수천 명의 발이 묶였다.

    그리스 여객선 종사자 파업…승객 수천 명 발 묶여
    dpa통신에 따르면, 여객선 부문 노동자들은 임금 인상과 다른 혜택 등을 요구하면서 진행한 협상이 결렬되자 이날 아침부터 24시간 일정으로 일손을 놨다.

    여객선 노동조합의 대표는 이날 현지 국영방송에 파업이 연장될 수도 있다고 밝혔다.

    관광 최대 성수기에 접어드는 시점에 단행된 파업이 길어질 경우 혼란과 불편이 적지 않을 것으로 우려된다.

    유럽연합(EU)에서 가장 긴 해안선을 지닌 그리스는 6천 개가 넘는 섬이 산재해 있어 여객선이 본토와 도서 지역을 연결하는 핵심적인 교통수단으로 꼽힌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마두로 대통령 경호팀 대부분 사망…"사망자 80명 추정"

      미국의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체포 과정에서 마두로 대통령의 경호팀 대다수가 미군에 살해된 것으로 알려졌다.4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블라디미르 파드리노 베네수엘라 국방부 장...

    2. 2

      "상아, 바닥에 닿을 정도"…희귀 코끼리 사망에 '애도 물결'

      케냐에서 거대한 상아를 가진 희귀종 '슈퍼 터스커' 코끼리가 죽어 현지인들의 애도가 이어지고 있다.4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케냐야생동물관리청(KWS)은 전날 성명을 내고 "땅을 쓸 듯한 거대한...

    3. 3

      트럼프, 베네수 부통령에 경고…"옳은 일 안하면 더 큰 대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4일(현지시간) 니콜라스 마두로 전 대통령 대신 정상 역할을 맡은 델시 로드리게스 베네수엘라 부통령을 향해 "제대로 행동하지 않는다면 마두로보다 더 큰 대가를 치를 수 있다"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