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영록 전남지사, 싱가포르서 '소록도 천사' 노벨상 추천 홍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영록 전남지사, 싱가포르서 '소록도 천사' 노벨상 추천 홍보
    '소록도 천사' 마리안느와 마가렛의 노벨평화상 추천 해외 홍보를 위해 김영록 전남지사 등 전남도 관계자들이 싱가포르에서 열린 '국제간호협의회 학술대회'에 참석했다.

    30일 전남도에 따르면 'Beyond Health care to Health'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국제간호협의회 학술대회는 130여 나라에서 5천여 명이 참여한다.

    7월 1일까지 5일간 간호사의 정신 함양과 역할 제고를 논의하는 장으로 펼쳐진다.

    김 지사는 지난 28일 싱가포르 현지에 도착해 대한간호협회와 함께 아네트 케네디 국제간호사협의회장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임원 120여 명과 만찬을 했다.

    김 지사는 이 자리에서 고흥 소록도에서 나이팅게일 선서를 몸소 실천한 간호사 마리안느와 마가렛의 업적을 소개하고 노벨평화상 추천을 위해 세계 간호사들의 지원을 당부했다.

    김황식 '마리안느와 마가렛 노벨평화상 범국민추천위원장'도 이번 행사에 참여해 노벨평화상 추천 당위성을 알렸다.

    김 지사는 싱가포르 한인상공회의소(회장 봉세종) 회장단과도 만나 투자유치와 경제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봄소식 전하는 버들 강아지

      눈이 녹아서 비나 물이 된다는 절기상 '우수(雨水)'인 19일 서울 서초구 양재천에 버들강아지가 피어 봄 소식을 전하고 있다.임형택 기자 taek2@hankyung.com

    2. 2

      MB, 이강덕 출판기념회 축하 영상에 깜짝 등장…"항상 뿌듯"

      이명박 전 대통령이 최근 경북도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한 이강덕 예비후보(전 포항시장)의 출판기념회 축하 영상에 등장해 눈길을 끈다.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 예비후보는 최근 포항시장 재임 기간 4240일...

    3. 3

      역시 입시 끝판왕…서울대 지원자 10명 중 3명, 의대도 지원

      2026학년도 서울대 정시 지원자 10명 중 3명 이상이 다른 대학 의·약학계열에 동시 지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자연계열은 2명 중 1명에 가까운 비율을 보였다.19일 진학사가 진학닷컴에 2026학...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