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주요 제약사, 2분기 실적 시장 눈높이 부합…주가 흐름 양호"-KTB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TB투자증권은 26일 주요 제약사의 2분기 실적이 시장 눈높이에 부합해 양호한 주가 흐름을 보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혜린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대웅제약한미약품은 2분기 영업이익이 컨센서스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각각 나보타 미국 수출 호조, 내수 전문의약품(ETC) 수익성 개선에 따른 것으로 하반기 실적에도 긍정적 요인"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컨센서스 하회 예상은 유한양행녹십자이나 하반기 실적 방향성은 긍정적으로 주가 영향은 제한적일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이 연구원은 2분기 주요 제약사의 내수 ETC 매출이 양호한 신장률을 보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주요 7개사의 2분기 합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6% 감소해 부진해 보이나 기술료 이익 기여 제외 시 4% 감소에 그치기 때문이다.

    이 연구원은 "영업이익 감익은 R&D 비용 증가가 절대적 요인"이라며 "7개사 합산 추정 영업이익(OP)은 3분기와 4분기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9%, 74% 증가해 하반기 실적 방향성은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미약품, 공동 연구비 부담 650억 줄었다

      한미약품이 사노피에 기술수출한 당뇨신약의 공동 연구비 부담금이 650억원가량 줄어든다.한미약품은 사노피아벤티스독일과 GLP-1 계열 당뇨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공동 연구비를 감액하는 내용의 기술이전 수정 계약을 맺었...

    2. 2

      한미약품, 당뇨신약 연구비 감액 수정계약 체결…"사노피 의지 재확인"

      한미약품은 사노피와 체결한 당뇨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기술수출 계약에서 공동 연구비 부담 상한액을 줄이는 수정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수정 계약에 따라 한미약품이 부담해야 할 공동 연구비는 기존...

    3. 3

      한미약품, ADA서 비만·당뇨·NASH 12건 연구결과 발표

      한미약품은 약효 지속성 기술인 랩스커버리가 적용된 바이오신약 후보물질 3종에 대한 총 12건의 연구결과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제79회 미국당뇨병학회(ADA)에서 포스터 및 구연으로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