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진천서 전국 최대 규모 택배 터미널 착공…2022년 준공 예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국 최대 규모의 중부권 택배 메가 허브(Mega Hub) 터미널이 충북 진천에 들어선다.

    진천서 전국 최대 규모 택배 터미널 착공…2022년 준공 예정
    롯데글로벌로지스는 20일 진천군 초평 은암산업단지에서 터미널 구축 기공식을 했다.

    이 행사에는 이시종 충북지사와 송기섭 진천군수,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2022년 준공을 목표로 한 이 터미널은 14만4천666㎡ 부지에 지상 3층으로 건립된다.

    사업비는 3천억원이다.

    하루 처리량은 150만 박스 규모로, 롯데글로벌로지스의 15개 허브 터미널 하루 처리량보다 많다.

    이 지사는 "롯데글로벌로지스가 전국 최고를 넘어 글로벌 물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앞서 충북도와 진천군,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해 11월 물류센터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EQT, 더존비즈온 공개매수 2조 투입

      유럽 최대 사모펀드(PEF) EQT파트너스가 더존비즈온 자진 상장폐지를 위해 지분 전량을 공개매수한다. 전체 공개매수 규모는 2조원을 훌쩍 넘는다.22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EQT파트너스의 특수목적법인(SP...

    2. 2

      "치킨버거 사 먹으러 가야겠네"…주목 받는 뜻밖의 이유 [트렌드+]

      '런치플레이션(런치+인플레이션)' 흐름에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식사 메뉴의 대명사였던 햄버거마저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하면서 '치킨버거'가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22일 업계에 따르면...

    3. 3

      짙은 안개 드리워진 평택항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미 연방대법원의 상호관세 위법 판결 이후 전 세계에 새롭게 부과하겠다고 밝힌 ‘글로벌 관세’를 10%에서 15%로 인상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사진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