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임블리, 소비자 불만 신속처리 시스템 구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임블리, 소비자 불만 신속처리 시스템 구축
    온라인몰 임블리 운영사인 부건에프엔씨(이하 부건)는 19일 소비자 불만을 2회 내 해결할 수 있는 신속처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관련 절차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부건은 고객서비스센터에 소비자 불만이 접수되면 즉시 제품 제조사로 넘긴 뒤 정리한 데이터를 받아 유관부서가 해결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했다.

    고객과 2회 내의 소통을 통해 클레임을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했고, 고객 응대는 전문 상담원이 하기로 했다.

    소비자 불만 해결 업무에 분쟁 조정 담당자와 서비스 품질 담당자를 추가로 배치하는 한편 고객서비스센터 직원들에 대해서도 정기 교육을 시행한다.

    부건 관계자는 "임블리를 더욱 친숙한 소비자 중심 브랜드로 만들어가기 위한 노력"이라고 말했다.

    앞서 임블리는 호박즙 제품에서 곰팡이가 검출됐다는 제보에 대한 소비자 응대를 두고 논란이 확산하면서 회사 대표 인플루언서인 임지현 상무가 사퇴하고 식품사업을 중단했으나, 최근에는 화장품 브랜드 '블리블리'가 피부질환을 일으켰다는 소비자 집단 손해배상까지 제기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영국 풍력발전 신기록…전력의 절반 가까이 '바람' [원자재 포커스]

      영국이 풍력 발전 신기록을 달성했다.9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영국이 새로운 풍력 발전 기록을 세우며 2300만 가구 이상의 전력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발전량을 생산했다고 국가 에너지 시스템 운영기관(NESO)이 지...

    2. 2

      삼성, 차세대 유리기판 사업 확대에 속도... 중우엠텍에 베팅

      삼성전자가 차세대 반도체 기판인 유리기판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유리기판은 기존 플라스틱 기판의 한계를 뛰어넘어 인공지능(AI) 칩과 같은 고성능 반도체 구현을 가능하게 할 '게임체인저'로 불...

    3. 3

      혁신의 기준 세우고, 미래 경영을 증명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대표이사 사장 한수희)이 경영 혁신을 통해 탁월한 성과를 창출하며, 산업 발전에 기여한 ‘2025 한국의경영대상’ 수상 기업 20곳을 선정해 발표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