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래빗 미니경제]
경제용어, 생활 경제 주요 이슈를
귀에 쏙쏙 알기 쉽게 전해드립니다.
[오디오래빗] 여행갈 때 껐다 켰다 #스위치보험


#스위치 보험이 뭐야?

보험을 스위치처럼 껐다 켰다 가입하고 해약하기 쉬운 상품입니다. On-off 스위치 보험.

#어떻게 이용할 수 있어?

처음 가입 시 입력한 정보를 저장해두면 다음번 재가입할 때 스마트폰 앱으로 간편하게 가입하고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정보를 다시 입력하거나 상품설명서 확인, 공인인증도 필요 없습니다. 내가 선택한 보험료만 결제하면 됩니다.

#왜 만들어진 거야?

금융위원회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한 26건 중 6건의 서비스가 출시됐습니다. 그중 스위치 보험은 금융회사 NH농협손해보험과 핀테크 스타트업 뱅크샐러드. 총 두 곳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스위치 기능으로 내가 필요할 때 보험 보장을 시작할 수 있다는 점은 보험사에도 유리합니다. 보험사는 간편한 방식으로 한 번 가입한 고객이 다음번에도 동일한 보험을 이용할 가능성이 높아 계속 이용하는 고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래빗] 여행갈 때 껐다 켰다 #스위치보험
스위치 보험은 해외여행을 자주 가거나 출장이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여행 횟수가 적다면 아직 일부 보험사에서만 이용 가능한 스위치 보험을 이용하는 것보다는 나에게 맞는 보장 내역을 꼼꼼하게 확인해 가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 뉴스래빗 오디오클립 구독하기 !.!
[오디오래빗] 여행갈 때 껐다 켰다 #스위치보험
#오디오래빗 ? 뉴스래빗 산하 오디오랩 콘텐츠입니다. 정보형, 공감형, 힐링형, 브리핑형 등 주제와 독자의 상황에 맞는 소리 지향 콘텐츠를 연구개발(R&D)합니다. 뉴스래빗이 자체적으로 커스터마이징한 오디오 플레이어를 통해 뉴스래빗 모바일웹 및 PC웹에서 편하게 듣고, 손쉽게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책임= 김민성, 연구=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스토리텔러 윤민이 아나운서
뉴스래빗 페이스북 facebook.com/newslabi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la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