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프롭테크 스타트업 '어반베이스', 우미건설서 투자 유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본 시장 공략"
    프롭테크 스타트업(부동산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신생 벤처기업) 어반베이스가 우미건설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18일 밝혔다.
    프롭테크 스타트업 '어반베이스', 우미건설서 투자 유치
    어반베이스는 3차원(3D) 공간데이터를 구축, 몰입형 기술과 결합해 ‘미래 라이프’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2차원(2D) 건축 도면을 단 몇 초 만에 3D 공간으로 자동 변환해주는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한다.

    대표적인 서비스는 가상 공간에서 집을 꾸미는 ‘3D 홈디자인’이다. LG전자, 일룸 등 40여개의 가전가구와 인테리어 브랜드와 제휴를 맺고 있다. 올해는 모형이나 도면 이미지 없이 증강현실(AR)로 공간의 내외부를 경험할 수 있는 ‘AR 스케일’ 서비스를 출시했다.

    어반베이스 관계자는 “스타트업임에도 현지 법인을 이끄는 초기 멤버 구성을 탄탄히 한 점, 본 대형 부동산 및 건축사와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는 점 등을 높게 평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하진우 어반베이스 대표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일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기술을 고도화해 국내 프롭테크 산업을 발전시키는 데 일조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남영 기자 nyki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딩 몰라도 앱 디자인 척척…세계 97개국서 쓰죠"

      앱(응용프로그램) 디자이너는 어떤 방식으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개발할까. 몇 년 전만 해도 이들의 무기는 종이와 펜이었다. 마땅한 앱 디자인 프로그램이 없어서였다.최근엔 프로토타이핑(초기제작) 프로그램이 종이...

    2. 2

      우미건설, 프롭테크 스타트업에 지분투자

      우미건설은 3차원(3D) 공간데이터 플랫폼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인 어반베이스에 지분 투자를 했다고 18일 밝혔다.2014년 설립된 어반베이스는 2차원(2D) 건축 도면을 몇 초 만에 3D 공간으로 자동 변환해주는...

    3. 3

      타다는 승차공유 서비스일까요, 아닐까요

      택시업계 공공의 적인 VCNC의 ‘타다’는 승차공유 서비스일까. 정답은 ‘노(No)’다. 다양한 모빌리티(이동수단) 업체가 등장하면서 승차공유, 차량공유, 차량호출 등의 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