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콜마, 최근 주가 하락 과도…저가 매수 기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투자증권은 13일 한국콜마에 대해 "최근 주가 하락은 과도한 수준"이라며 "저가 매수 기회"라고 평가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9만원은 유지했다.

    이 증권사 조미진 연구원은 "정부가 제네릭 난립을 막기 위해 제네릭 의약품 규제 대책을 발표했고 이로 인해 약가인하가 적용되더라도 한국콜마는 매출의 일부만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아직 세부 조항이 정해지지 않았고 3년 유예기간이 있기 때문에 현재 우려감은 과도한 수준"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계단식 약가 차등제도는 의약품 성분별로 20개까지만 약가가 보존되고 이후 21번째부터는 15% 인하가 적용된다는 내용"이라며 "한국콜마는 이미 연구개발 인력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계단식 약가 차등제도에 따른 영향은 제한적일 전망"이라고 봤다.

    올 하반기에는 무석공장 가동률도 높아질 것으로 내다봤다.

    조 연구원은 "무석법인은 연간 가이던스 대비 1분기 매출 상승 속도가 더디었던 것은 사실"이라며 "한국콜마의 기술력과 영업력을 고려했을 때 우려할 상황은 아니라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주요 업체들의 오딧(Audit·감사)은 이미 패스했고, 올 하반기에는 이들로부터 신규 수주가 나오며 의미 있는 매출액 증가가 나타날 것"이라며 "무석공장 실적 모멘텀이 부각되면 그 동안 동종업체 대비 낮은 중국 노출도 때문에 적용되던 할인율 또한 제거 가능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씨제이헬스케어, 수액 사업 강화…오송 신공장 건설에 1천억 투입

      씨제이헬스케어가 1000억원을 들여 수액 공장을 건설한다. 지난해 4월 한국콜마에 인수된 뒤 처음으로 하는 대규모 투자다.씨제이헬스케어는 오송생명과학단지에 연면적 3만2893㎡(약 1만 평) 규모의 수액 공장을 건립...

    2. 2

      "화장품, 미중 무역갈등에 투심 위축…LG생건·한국콜마 주목"

      NH투자증권은 3일 화장품 업종에 대해 "강력한 브랜드력을 확보하거나 구조조정으로 체질을 개선한 업체들은 견조한 실적 흐름을 이어갈 전망"이라며 업종 내 최선호주로 LG생활건강과 한국콜마를 꼽았다.이 증권사 조미진 ...

    3. 3

      "한국콜마, 헬스케어 제외하면 1분기 실적 기대치 밑돌아"

      케이프투자증권은 21일 한국콜마에 대해 "지난 1분기는 헬스케어 실적을 제외하면 기대치에 미치지 못했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0만원은 유지했다.이 증권사 김혜미 연구원은 "지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