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B증권 '쉽게 재미있는 금융상품과 세금' 학습 동영상 배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B증권 '쉽게 재미있는 금융상품과 세금' 학습 동영상 배포
    KB증권은 11일 투자자들이 기본적으로 알아둬야 할 세금지식을 다룬 학습 동영상을 만들어 유튜브 등 KB증권 SNS채널과 홈페이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등을 통해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키·세 쉽고 재미있는 금융상품과 세금’ 동영상 시리즈는 ‘펀드’ 편을 시작으로 일주일에 한 개 카테고리씩 업로드 할 예정이다. ‘지·키·세’는 ‘지금 키워야 할 세금지식’의 줄임말로 KB증권의 자산관리 세금지식 브랜드다.

    이번 시리즈는 KB증권 소속 세무전문인력(세무사)과 진행자가 각각 과외선생님과 학생 역할을 하며 쉽고 재미있게 금융상품 세금지식을 풀어나가는 콘셉으로 제작했다.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접하는 금융상품인 펀드, 채권, 종합자산관리계좌(CMA), 주가연계증권(ELS), 랩어카운트, 연금,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등 7개 상품 카테고리로 구성했으며, Q&A 형식의 동영상을 추가해 이해도를 높였다.

    이 동영상 콘텐츠는 KB증권을 거래하는 고객은 물론 일반인들도 모두 활용할 수 있도록 HTS, MTS와 같은 거래시스템을 비롯해 KB증권 유튜브, 페이스북, 홈페이지 등에도 업로드한다.

    이소은 한경닷컴 기자 luckyss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특판 vs 특판…뜨거운 발행어음戰

      초대형 투자은행(IB)들이 높은 금리를 내세워 발행어음(만기 1년 이하 단기어음) 판매 전쟁을 벌이고 있다. 발행어음 시장의 신규 주자로 합류한 KB증권이 연 5%의 금리를 주는 특판상품을 출시하자 발행어음 1호 사...

    2. 2

      부동산·인프라 등 해외기업 채권에 분산투자

      증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금융투자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주식형 펀드보다 변동성은 낮으면서 비교적 높은 이자 수익을 꾸준하게 얻을 수 있는 해외 채권형 펀드가 대표적이다.KB증권...

    3. 3

      年5% 특판상품…발행어음에 돈 몰린다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에 이어 세 번째로 단기금융업 인가를 받은 KB증권이 발행어음 판매를 시작했다. 금리 경쟁을 자제할 것이란 당초 예상과 달리 연 5% 금리를 주는 특판상품을 내놓는 등 공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