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막강한 언니들의 출격…女스타 리얼예능 판 커진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핑클, '캠핑클럽'으로 14년 만에 결합
    제시카·크리스탈 자매, 웹예능 출사표
    송은이·김신영·안영미·신봉선의 '판벌려'
    그룹 핑클
    그룹 핑클
    1세대 아이돌 핑클, 제시카와 크리스탈 자매, 송은이와 셀럽파이브까지. 반가운 얼굴들이 예능 프로그램으로 찾아온다. 먹방·요리 예능 등에서 벗어난 다양한 포맷으로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2005년 디지털 싱글 ‘FINKL’ 발매 후 완전체 활동을 중단했던 핑클이 다음달 JTBC ‘캠핑클럽’으로 돌아온다. 14년 만에 다시 모인 멤버들이 편안한 차림으로 직접 캠핑카를 몰며 경주·울진 등 전국 여행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효리와 성유리는 앞서 각각 JTBC ‘효리네 민박집’, SBS Plus ‘당신에게 유리한 밤! 야간개장’으로 활약했다. 하지만 핑클 멤버가 모두 참여하는 예능은 이례적이다. 각자 활동하던 멤버들이 여행을 통해 마음을 모으고 데뷔 21주년 기념 무대에 설지 결정하는 포맷이라 팬들의 기대가 커지고 있다. 멤버들의 진솔한 대화가 관전 포인트다. ‘효리네 민박’의 마건영·정승일 PD가 연출을 맡았으며, 10회 분량으로 방송된다.

    ‘제크’ ‘정자매’라는 애칭으로 사랑받았던 소녀시대 출신 가수 제시카와 그룹 에프엑스의 크리스탈도 동반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2014년 온스타일의 ‘제시카&크리스탈’을 통해 친자매의 우정을 보여준 이후 5년 만이다. 미국의 여러 도시를 여행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는 웹예능이며, 방영 시기와 플랫폼은 미정이다. 5년 동안 성장하고 변화한 두 자매의 이야기가 기대를 모은다.
    안영미(왼쪽부터), 김신영, 신봉선, 송은이. 조준원 한경텐아시아 기자
    안영미(왼쪽부터), 김신영, 신봉선, 송은이. 조준원 한경텐아시아 기자
    송은이는 기존에 운영하던 웹예능 ‘판벌려’를 지난 4일 유튜브가 아니라 JTBC2를 통해 새롭게 내놓았다. 그룹 ‘셀럽파이브’의 센터를 차지할 한 명을 뽑는 기획으로, 김신영·안영미·신봉선의 예능감과 제작자를 겸한 송은이의 기획력이 관전 포인트다.

    MBC 장수 예능 ‘라디오스타’에는 윤종신과 차태현이 하차한 자리에 안영미가 합류한다. 2007년 방송을 시작한 ‘라디오스타’의 12년 역사에서 여성 MC는 처음이다. 지난 3월 차태현이 내기 골프 파문으로 하차한 뒤 ‘라디오스타’는 네 번째 MC를 공석으로 두고 스페셜MC 체제를 이어왔다. 최근 스페셜MC로 출격한 안영미는 특유의 순발력과 입담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원년 멤버 윤종신의 하차와 새 멤버의 합류로 변화를 모색할 ‘라디오스타’에서 ‘김구라 잡는 안영미’의 활약이 기대된다.

    지상파·케이블을 망라해 ‘놀라운 토요일’ ‘구해줘 홈즈’ ‘비디오스타’ 등 고정 프로만 7개인 박나래는 넷플릭스와 협업한 스탠드업 코미디에도 도전한다. 배우 문소리와 함께 한글을 배우는 할머니들의 모습을 담아 화제를 모은 MBC 4부작 파일럿 예능 ‘가시나들’은 오는 9일 종영 이후 정규 프로그램으로 편성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유청희 한경텐아시아 기자 chungvsk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개발체제 대안 없이 폐기, 알맹이 빠진 '세계화'…외환위기 불렀다

      혼란의 개시1993년 2월 김영삼 정부가 출범했다. 김영삼 대통령은 자신의 집권을 최초의 민주적 정권교체로 간주했다. 야당 정치인으로 오래 투쟁하는 사이 그는 대한민국의 45년 역사를 부정부패와 대외종속의 비도덕적 ...

    2. 2

      영화 기생충이 증명한 '문화의 시간'과 '축적의 시간'

      “참으로 시의적절하구나.”짧게 스쳐가는 대사 한마디에 피식 웃음이 나온다.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에서 배우 송강호가 한 대사다. 세계 최고 권위의 칸 영화제에서 한국...

    3. 3

      '자동차 1차 협력사 20곳 무너졌다'…"파업인한 피해 협력업체가 더 클듯"

      6월 3일자 <車 1차 협력사 20곳 무너졌다> 기사는 지난해 자동차 업종 1차 협력업체 20곳이 사라졌다는 소식을 다뤘다.2017년 중국의 사드(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보복이 위기의 시작이었다. 지난해엔 한국GM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