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유총, 법원이 각하한 설립허가 취소 집행정지 재신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유총, 법원이 각하한 설립허가 취소 집행정지 재신청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는 서울시교육청을 상대로 설립허가 취소처분 집행정지를 7일 다시 신청하겠다고 이날 밝혔다.

    한유총은 서울시교육청이 지난 4월 22일 개학연기 투쟁 등 '공익을 해하는 행위'와 '정관상 목적 외 사업'을 벌였다며 사단법인 설립허가를 취소하자 부당하다며 법원에 행정소송을 제기하고 집행정지를 신청했다.

    이에 서울행정법원 행정6부(이성용 부장판사)는 한유총이 서울시교육청을 상대로 낸 집행정지 신청을 이달 5일 각하했다.

    각하는 소송요건의 흠결이나 부적법 등을 이유로 본안심리를 거절하는 판결로, 재판부는 집행정지를 신청한 김동렬 한유총 이사장이 감독청인 서울시교육청의 승인을 받지 못해 적법한 대표자가 아니라고 봤다.

    한유총은 "법원의 결정을 존중한다"면서 "교육청의 승인을 받지 않아도 되는 이사 가운데 한명을 대표자로 정해 다시 집행정지를 신청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유총 "설립허가 취소 막아달라"…법원 '각하'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가 서울시교육청의 설립허가 취소 결정 집행을 정지해달라고 신청했지만 법원에서 각하됐다.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6부(이성용 부장판사)는 5일 한유총이 서울시교육청을 상대로 낸 집...

    2. 2

      한유총 "설립허가 취소 막아달라" 신청 냈지만 각하

      "집행정지 신청 이사장, 교육청 승인받지 못해…소송 대표자 될 수 없어"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가 서울시교육청의 설립허가 취소 결정의 집행을 정지해달라는 신청을 냈지만 법원에서 받아들여 지지 않았다.7...

    3. 3

      대형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사용 의무화는 무효" 행정소송

      원아 200명 이상 유치원 원장 160여명 참여…"위헌"교육부 "분명한 법적 근거 토대로 관련 규칙 개정"사립유치원장들이 국가관리회계시스템(에듀파인) 사용을 강제한 교육부령이 무효라고 주장하며 행정소송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