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상 롱패딩' 이젠 여름에 산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뉴스카페

    신세계 SSG닷컴, 역시즌 마케팅
    '신상 롱패딩' 이젠 여름에 산다
    신세계그룹의 e커머스(전자상거래) 채널 SSG닷컴이 본격적인 여름 무더위를 앞두고 롱패딩 신상품을 판매한다. 여름에 겨울 이월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역시즌 마케팅’은 종종 있었지만, 겨울 신상품을 미리 선보이고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은 흔치 않은 일이다.

    SSG닷컴이 오는 13일까지 주문받는 롱패딩은 제조·직매형 의류(SPA) 브랜드 탑텐과 탑텐키즈 상품이다. ‘라이프 폴라리스 롱다운 점퍼’가 정상가(19만9900원) 대비 28% 싼 12만9900원에 나왔다. 여아용 ‘리얼구스 롱점퍼’(사진)는 정상가에서 38.5% 할인한 7만9900원에 판매한다. 14일 탑텐 오프라인 매장에 나오기 전에 SSG닷컴에서 먼저 선보이는 것이다. SSG닷컴은 14일부터 배송할 예정이다.

    SSG닷컴은 최근 시즌 상품을 미리 구입하는 ‘얼리버드’ 소비자를 겨냥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밀레, 아이더 등 아웃도어 브랜드 다운재킷 80여 종을 판매했다. 작년에는 5월 중순 판매하던 것을 한 달 가까이 당겼다. 소비자 반응이 좋아 이달 중순부턴 이월상품이 아니라 신상품을 내놓기로 했다. 블랙야크, 밀레 등의 다운재킷 10여 종이 판매 대상이다.

    이런 역시즌 마케팅은 제조사에도 이득이다. 이월상품 재고를 털 수 있을 뿐 아니라 신상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반응을 활용하면 신상품 재고를 얼마나 둬야 할지, 가격은 얼마로 책정해야 할지 등을 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이종수 SSG닷컴 상품담당은 “시즌에 관계없이 합리적인 가격에 질 좋은 상품을 구매하려는 스마트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다양한 역시즌 상품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술담화, 매달 전통주 2병 정기배송…"규제 풀리자 사업 모델 떠올랐죠"

      온라인으로 술을 구매하는 건 불법이다. 전통주는 예외다. 2017년 7월 전통주 시장 활성화를 위해 규제를 푼 덕분이다. 하지만 한동안 이렇다 할 전통주 판매 업체가 등장하지 않았다.이재욱 술담화 대표(사진)는 이 ...

    2. 2

      렌딧·보맵, 대통령 순방 동행하는 까닭?

      오는 9일 문재인 대통령의 북유럽 순방길에 개인 간(P2P) 금융회사 렌딧과 인슈어테크(보험+기술)회사인 보맵이 포함돼 관련 업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4일 핀테크업계에 따르면 김성준 렌딧 대표와 류준우 보맵 대표는 ...

    3. 3

      야쿠르트의 변신…이번엔 '스파클링'

      톡 쏘는 맛의 ‘스파클링 야쿠르트’(사진)가 나왔다.한국야쿠르트는 1971년 출시된 장수 제품 ‘야쿠르트’의 고유한 맛에 스파클링의 청량감을 더한 탄산음료를 3일부터 판매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