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트럼프 관세 위협에 멕시코 페소화 가치 급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달러대비 최대 2.4% 하락…엔화 상승·아시아 주가 하락
    트럼프 관세 위협에 멕시코 페소화 가치 급락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멕시코에 불법 이민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위협하자 멕시코 페소화 가치가 2% 넘게 급락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세계 외환시장에서 멕시코 페소는 한국시간으로 31일 오전 한때 달러당 19.5938페소로 전날보다 2.4% 하락했다.

    지난 3월 8일 이후 거의 3개월 만에 가장 낮은 수준이다.

    이후 페소화의 낙폭은 다소 줄었지만 여전히 전날보다 1.8% 가량 떨어진 수준에서 움직이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멕시코가 양국 국경을 통한 불법 이민자 미국 유입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6월 10일부터 멕시코산 전 수입품에 5% 관세를 부과한 뒤 25%(10월 1일)까지 단계적으로 올리겠다고 경고했다.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 장기화와 글로벌 경기 우려에 더해 이날 트럼프 대통령의 추가 관세 위협까지 가세하면서 금융시장에서는 안전자산 선호 심리가 더욱 확산됐다.

    오전 10시 15분 현재 일본 엔화는 달러당 109.35엔으로 전날보다 0.35% 상승했다.

    일본 닛케이225 지수는 전날보다 1.02% 하락했고 한국 코스피도 0.27% 내렸다.

    케이 밴피터슨 색소캐피털 글로벌 매크로 전략가는 "우리는 지금 트럼프가 전면적으로 나가는 것을 보고 있다"며 "이는 멕시코, 캐나다뿐 아니라 중국에 대해서도 (협상) 기대를 높이는 것"이라고 해석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트럼프 "멕시코 제품에 5% 관세"…불법이민 강력 경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불법 이민자 문제 해결을 위해 멕시코에 '관세 폭탄'을 예고했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30일(현지시간) 멕시코가 미국으로 유입되는 중미 이민자를 막지 않으면 멕시코에...

    2. 2

      [속보] 트럼프 "6월10일부터 멕시코 제품에 5% 관세…불법 이민 지속 땐 25%로 인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6월10일부터 멕시코에서 수입하는 모든 제품에 5% 관세를 부과할 예정이라고 30일(현지시간)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6월10일부터 멕시코를 ...

    3. 3

      트럼프, 불법이민에 관세카드…"멕시코 전제품에 관세"

      6월 10일부터 5% 부과…매월 인상해 10월부턴 25% 적용"백악관 "USMCA와 별개"…상원 금융위원장 "대통령 권한 오용"페소화 급락…멕시코 생산후 美수출 亞 자동차기업 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