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사진=한경닷컴DB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사진=한경닷컴DB
'스트레이트'가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의 성접대 의혹을 제기한 가운데, 해당 자리에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가 동석했다는 증언이 나와 파장이 일고 있다.

지난 27일 밤 MBC 시사교양프로그램 '스트레이트'는 익명 목격자의 증언을 토대로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양현석 대표의 성접대 의혹에 대해 보도했다.

이날 '스트레이트' 측은 2014년 7월 동남아시아 재력가 일행이 서울 강남의 고급 식당에서 열린 모임에 참석했고, 이 자리에는 양현석 대표를 비롯한 YG의 주요 인사들과 유명 연예인 등이 있었다고 전했다.

목격자 B씨는 "남성 8명 정도가 식당 가운데에 앉아 있었고, 그 주변으로 초대된 여성 25명 정도가 있었다. 여성 중 10명 이상은 정마담이 동원한 화류계 여성으로 알고 있다"면서 "초대된 일반인 가운데는 남양유업 창업자의 외손녀 황하나 씨도 있었다"고 주장했다.
'스트레이트' 양현석 성접대 의혹 제기 /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스트레이트' 양현석 성접대 의혹 제기 /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목격자에 따르면 이들은 식사를 마친 후 클럽 NB로 향했다. 목격자 A씨는 "매번 자리마다 술집 아가씨들이 많았고, 이중 재력가들이 마음에 들어하는 여성도 있었다. 이른바 2차도 있었다"고 증언했다.

당시 모임에 참석했던 유명 가수는 '스트레이트' 제작진에 "접대가 아니라 인사하러 간 것"이라며 "성 접대가 있었는지는 모른다. 정마담은 안다"고 말했다.

양현석 대표 역시 제작진에 "지인의 초대로 간 것이고, 식사비도 내가 내지 않았다. 당시 참석한 외국인 재력가들과는 이후 추가 접촉도 없었다. 정마담은 아는 사이지만 여성들이 왜 참석했는지는 모른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YG는 지난 27일 한경닷컴에도 양현석의 성접대 의혹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 지인의 초대를 받아 동석한 사실 있지만 어떤 형식의 접대도 한 적 없다"라고 밝혔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