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청, ‘대한민국 화첩산행 100 작품 공모전’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 ‘대한민국 화첩산행 100 작품 공모전’ 개최
    산림청은 건전한 등산문화 확산을 위해 12월까지 ‘2019년 대한민국 화첩산행 100 작품 공모전’를 연다.

    여행전문 매체인 트래블아이가 주관하고 산림청이 후원하는 공모전은 ‘산림청 지정 100대 명산 완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등산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공모 분야는 사진, 글(에세이/수기/시), 그림, 동영상 등이다.

    접수 방법은 트래블아이 누리집에서 소개하는 4∼5개의 산 중 하나를 선택해 출품작을 신청서와 함께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매월 개인 5명, 단체 1팀(5명 이상)을 선정해 아웃도어 업체에서 등산용품을 제공한다.

    이미라 산림청 산림복지국장은 “이번 공모는 산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만큼 일반 국민뿐만 아니라 외국인들도 참가해 100대 명산을 등산하는 기회를 갖고 신록의 아름다움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산림청, 여름철 산사태 대비 ‘산사태예방지원본부’ 운영

      김재현 산림청장(왼쪽 네번째)과 산림청 간부공무원들이 15일 정부대전청사 산림청 중앙산림재난상황실에서 산사태예방지원본부 현판식을 갖고 있다. 산림청 제공산림청은 산사태로 인한 인명·재난 피해 최소화를 위...

    2. 2

      산림청, 청년 대상 산림일자리 직업체험·창업캠프 운영

      산림청은 청년들에게 산림일자리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 설정을 돕기 위해 ‘산림일자리 직업체험 및 창업캠프’를 운영한다고 14일 발표했다.산림청은 앞서 청년들과 소통하기 위해 ‘청문...

    3. 3

      산림청, 2019년 산양삼 재배자 간담회 개최

      산림청은 15일 경상남도 함양군 농업기술센터 2층 대강당에서 2019년 산양삼 재배자 간담회를 연다. 산양삼은 산지에서 차광막 등 인공시설을 설치하지 않고 생산된 삼을 말한다.산림청은 ‘임업 및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