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휴젤, 2분기부터 이익 개선 기대"-한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투자증권은 13일 휴젤에 대해 올 2분기부터 이익이 개선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9만원을 유지했다.

    휴젤의 1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6% 감소한 164억원으로, 시장 예상치 161억원에 부합했다. 보툴리눔톡신 제제의 국내 매출은 25% 증가했으나, 수출은 67% 감소했다.

    진홍국 연구원은 "1분기 무역통계진흥원의 톡신 수출이 회복됐음에도 휴젤의 톡신 수출이 감소했다는 점은 아쉽다"며 "그러나 중간상인의 재고는 모두 소진된 것으로 예상돼 2분기부터는 톡신 수출이 본격적 증가세에 돌입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화장품 매출도 의미있는 수준이 된 가운데, 수익성이 낮은 면세점 외에 새로운 유통망이 확대되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봤다.

    진 연구원은 "휴젤은 순이익의 15~20%를 현금배당 혹은 자사주 매입 등 주주친화정책에 사용할 계획을 밝혔다"며 "이는 주주가치 제고로 이어질 수 있어 긍정적"이라고 했다.
    "휴젤, 2분기부터 이익 개선 기대"-한국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인보사' 단체소송 본격화…주주 100여명 24일께 소송 예정

      골관절염 유전자 치료제 인보사 개발사인 코오롱티슈진을 상대로 주주들의 단체소송 움직임이 본격화하고 있다.10일 업계에 따르면 제일합동법률사무소는 오는 17일까지 코오롱티슈진 주주들을 모아 24일께 회사를 상대로 소장...

    2. 2

      신문 10㎝ 떨어져서 봤는데, 흐릿하면 노안 의심…"먼 산 보기 즐기세요"

      눈은 인체 중 노화가 가장 빠른 기관이다. 태어날 때부터 평생 가까운 곳과 먼 곳을 보기 위해 수시로 초점을 맞춰 움직이기 때문이다. 대개 20세를 넘어서면 눈은 성장을 멈추고 퇴화하기 시작한다. 30대 후반~40대...

    3. 3

      "암환자 대부분 배우자에게 의존…아들은 경제적 도움, 딸은 정서적 지원"

      남성과 여성 암환자 모두 가족 중 가장 의지하는 사람은 배우자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들은 암 투병에 필요한 의사 결정은 물론 신체활동, 경제·정서적 지원, 병원 방문, 식사 준비 등을 모두 배우자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