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은계지구 상가분양 와이프라자 눈길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근 정부에서는 과도하게 상승되고 있는 주택시장의 금융규제 및 청약조건 등을 강화함으로써 주택시장의 위축이 수도권을 중심으로 지방까지 퍼져 나가고 있다. 이로 인해 주택시장에 머물던 현금 투자자들이 수익형 부동산 시장쪽으로 관심을 돌리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ADVERTISEMENT
시흥시 은계지구 시흥대야역 먹자상권에 공급 예정인 와이프라자의 위치는 시흥 대야역 앞에 위치한 은계지구 상업 4-3BL 필지에 자리 잡고 있으며 상가의 규모는 지하2층 지상7층 이며 대지면적은 738㎡, 건축면적 554㎡ / 건축연면적 4,319㎡ 규모이다.
2018년 6월 개통한 서해안선(소사-안시선) 시흥대야역 1분 거리에 위치한 시흥대야역 역세권 상권으로 지하철을 이용하는 도보수요가 매우 풍부하다. 또한 시흥대야역 중심 상권에서 상권이 완성되기 전까지는 기존 구도심권 상주수요는 물론 은계지구 내에서 계속해서 활발히 진행되는 주변 공사현장들이 존재하고 있어, 공사 진행 수요자들만 보더라도 신규 먹자상권을 주도하는 상권지역으로 발전해 나갈 것으로 파악된다.
ADVERTISEMENT
이미 와이프라자 주변 일대에 12개 이상의 공장단지가 형성되어있어 공단 종사자들 수요만 해도 상당수이며, 인근에도 상가주택단지들이 계속해서 추가 공사 중에 있어 직접적인 이용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낮은 밀도의 상업시설도 이점으로 작용한다. 은계지구 내 상업시설 용지 비율이 수도권 주요 신도시 대비 전체 평균 6% 에 비해 월등히 낮은 약 2%의 낮은 밀도의 상업시설로 되어 있다는 것이다. 그로 인해 타 신도시 상업용지에 비해 은계지구 상업용지는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며, 상업용지의 비율이 낮을수록 상업시설 과잉 공급을 막기 때문에 공실률이나 투자수익률 저하를 줄이는 동시에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가능해 높은 가치의 상권으로 자리 잡게 된다.
ADVERTISEMENT
또한 와이프라자는 3면 개방형의 특급 코너 상가로서 건물의 3면이 차도에 접하여 어느 방향에서든 외부수요 진입이 수월하다는 특징 가지고 있다. 전체호실이 도로와 접하여 임대수요자들의 활용가치를 극대화한 설계로써 다양한 MD 구성이 가능하며 투자자들의 안정적인 자리 선점은 물론 이용자들의 편리까지 도모하였다. 또한 와이프라자의 경우 평균 전면 3.9*깊이 9.5미터로의 구조로 설계되어 최종 수요자인 임차인의 상가내부 활용 가치를 극대화 시켰다.
공간혁신설계는 5, 6, 7층에도 적용이 되어있다. 총 8개 호실이 적용 되는데, 각 호실마다 서비스 면적으로 제공되는 전용 테라스가 자리 잡고 있다. 테라스서비스 총면적은 275.29㎡ 로 각 층별로 크기는 36.48㎡에서 69.22㎡ 면적으로 설계되어 있으며 다양하게 스카이라운지로 활용이 가능해, 와인바, 사무실, 작업실, 카페, 패밀리 레스토랑, 키즈카페, 스크린골프 등 여러 업종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ADVERTISEMENT
이렇듯 여러 유리한 입지와 장점을 갖추고 있는 와이프라자의 사전청약은 5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본 계약은 6월초 진행예정이다. 홍보관 위치는 경기도 시흥시 대야동 264-1에 마련되어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