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성혁, 내일 주한 日대사 접견…"어업협상 조속타결 요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본 후쿠시마 수산물 수입규제 정당성도 강조
    문성혁, 내일 주한 日대사 접견…"어업협상 조속타결 요청"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은 8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나가미네 야스마사(長嶺安政) 주한 일본대사를 접견한다고 해수부가 7일 밝혔다.

    지난달 임명된 문 장관의 취임을 축하하기 위해 일본 측이 요청해 성사된 자리이나, 문 장관과 나가미네 대사는 첫 만남에서부터 한일 양국의 주요 해양수산 현안에 관해 의견을 나눌 것으로 보인다.

    문 장관은 3년째 난항을 겪는 한일어업협상이 조속히 타결될 수 있도록 일본 정부가 노력해달라고 요청할 것이라고 해수부가 전했다.

    또 일본 후쿠시마 수산물 수입규제는 우리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정당한 조치라는 점도 강조할 계획이다.

    문 장관은 양국 간 국제물류와 해사안전 등 분야에서 우호 협력 관계가 지속하기를 희망한다는 점도 전달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문성혁 "日대사 만나 후쿠시마 수산물 수입불가 뜻 전할 것"

      기자단 오찬…"전임 장관 '해운 재건 5개년 계획' 그대로 추진"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은 7일 "일본 후쿠시마 수산물이 우리 식탁에서 위험을 주는 일이 절대로 일어나서는 안 된다는 게 저희...

    2. 2

      日, 수산물 분쟁 패소 '분풀이'?…연일 WTO 개혁 주장

      아베 "G20서 논의"…외무상 "분쟁 해결에 도움 안 돼"연초에는 "국제사회 룰 서로 지켜야" 강조'후쿠시마 수산물 분쟁'에서 패소한 일본이 직후부터 장관들과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까지...

    3. 3

      아베 "WTO의 韓수입규제 판정 문제시하는 목소리 높아져"

      캐나다 총리와 공동회견서 주장…"6월 G20서 WTO 개혁 논의할 것"트뤼도는 일본을 중국으로, 아베는 캐나다를 미국으로 호칭 실수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한국의 후쿠시마 주변산 수산물 수입규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