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젬백스, 중등도 알츠하이머 美 임상 2상 승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젬백스, 중등도 알츠하이머 美 임상 2상 승인
    젬백스앤카엘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GV1001'의 알츠하이머병 치료에 대한 임상 2상을 승인받았다고 7일 밝혔다.

    이번 2상은 알츠하이머병 치료제로서 GV1001의 안전성 및 유효성 평가를 위한 것이다. 미국 내 20여 개 의료기관에서 90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GV1001은 인간 텔로머라제에서 유래한 16개의 아미노산으로 구성된 펩타이드다. 텔로머라제는 염색체 말단에 존재하는 텔로미어의 길이를 유지하는 고유의 기능 이외에 면역 항암 효과, 항염, 항산화, 세포 보호 효과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젬백스는 알츠하이머병에 대한 GV1001의 작용 기전을 밝히기 위해 국내외의 여러 치매 연구자들과 지속적인 연구를 해 왔다. 국내에서도 2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3월 환자 모집이 완료돼 연말 결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젬백스 관계자는 "빠른 시일 내 미국에서 임상시험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더용 기술고문 "박사 때 개발한 기술, 한국서 꽃피워 감개무량"

      “30년 넘게 매달려온 기술이 드디어 빛을 보게 됐습니다. 글로벌 시장 진출 준비를 머나먼 타국 한국에서 하게 됐네요.”덴탈 헬스케어 기업 아이오바이오의 엘베르트 더요설린 더용 기술고문(68&m...

    2. 2

      몸속 유익균 마이크로바이옴의 재발견

      우리 몸속에 사는 유익균인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해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가 늘고 있다. 건강식단 컨설팅 서비스부터 건강기능식품, 항암제 등 치료제 개발이 활발하다. 의료 현장에서는 건강한 사람의 장속 미생물을 대...

    3. 3

      "2년前 인보사 오류 숨긴 건 심각"…식약처, 코오롱티슈진 美 실사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보사(사진)의 성분이 바뀐 것을 2년 전 인지한 코오롱티슈진에 대한 현장조사를 오는 20일께 한다. 코오롱생명과학의 미국 자회사인 코오롱티슈진이 의도적으로 성분 오류 사실을 숨겼는지에 대한 조사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