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친화적인 코스 설계와 클래식한 소품들이 돋보이는 명인CC  이민희 작가 travel@hankyung.com
자연친화적인 코스 설계와 클래식한 소품들이 돋보이는 명인CC 이민희 작가 travel@hankyung.com
톈진(天津)은 중국 북부 최대 항구 도시이자 동서양의 아름다움이 어우러진 낭만적인 곳이다. 톈진은 시카이성당, 117타워 등 매력적인 관광지가 넘치는 곳이기도 하다. 톈진은 ‘골퍼들의 천국’이기도 하다. 매력 넘치는 골프장이 여러 곳에 있고 골프 비용도 저렴해 ‘가성비’가 뛰어난 곳으로 정평이 나 있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력적인 톈진으로 올여름 여행을 떠나보면 어떨까?

야생 조류가 서식하는 자연 친화 코스 명인CC

톈진에서 남쪽으로 창저우시, 황화시에 있는 명인CC는 허베이성 타이그룹이 출자하고 세계 5대 설계업체인 로저사가 설계했다. 명인CC는 2011년 개장한 링크스 스타일의 골프장으로 1만680야드, 파 108, 총 27홀 코스(현재 18홀 운영 중)로 구성돼 있다. 명인CC는 코스마다 디자인이 독특하며 0.3㎢의 넓이에 아름다운 자연 호수가 골프장 전체를 가로지른다. 다양한 야생 조류가 숲과 물가에서 서식하고 있는 자연 친화적인 코스다.
넓은 페어웨이와 긴 전장으로 골퍼의 도전정신을 자극하는 포레스트CC
넓은 페어웨이와 긴 전장으로 골퍼의 도전정신을 자극하는 포레스트CC
자연 다리로는 물이 흐르고 색깔이 도드라진 클래식 소품으로 포인트를 줬다. 이곳에서는 언제나 먼지로부터 완전히 벗어난 쾌적한 골프를 즐길 수 있다.

명인CC의 클럽하우스에서 
제공하는 한식
명인CC의 클럽하우스에서 제공하는 한식
페어웨이가 넓고 기복이 있으며 하얀 모래의 벙커가 길게 이어져 있는 것이 특색이다. 그린 주변은 벙커와 장애물이 둘러싸고 있어 도전적이고도 정교한 샷을 요구하는 코스다. 중국 창저우 최초의 5성급 온천리조트를 갖춘 성태명인국제호텔은 호텔을 중심으로 왼편에는 돔 형태의 대형 온천시설, 오른편에는 클럽하우스가 연결돼 있다. 호텔에서 클럽하우스까지 걸어서 이동하므로 동선이 편리하게 돼 있다. 호텔 1층에는 레스토랑, 2층에는 연회장 및 비즈니스센터, 3~6층은 176개 객실로 이뤄져 있다. 호텔 부대시설로는 온천, 수영장, 가라오케, 헬스장, 연회장 등이 있으며, 수영장 및 온천 이용 시 수영복은 반드시 준비해야 한다. 클럽하우스 1층에는 라커룸, 프로숍, 한국사무소가 있고, 2층에는 클럽하우스 식당이 있다. 조식은 호텔식, 중·석식은 클럽하우스 한식으로 한국인 입맛에 맞게 준비되며 현지 상주 직원 또한 최고 스태프로 구성돼 있다.

한국인이 선호하는 포레스트CC

톈진 빈하이구에 있는 빈하이포레스트CC는 2010년 문을 연 골프장으로, 조 오브링거에 의해 설계된 총 27홀 규모 회원제 골프장이다. 톈진 빈하이구 삼림공원 내 4.628㎢에 세워진 골프장으로 북호, 서림, 남사 등 세 개 코스가 각기 서로 다른 특색을 잘 갖춰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는 라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페어웨이가 넓은 편이고 전장이 길어 장타 골퍼들에게는 도전 정신을 불러일으키고, 좌우로 OB와 워터해저드가 있어 공략이 쉽지 않은 코스이기도 하다. 페어웨이나 그린 관리가 잘돼 있어 언제나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골퍼들에게 인기가 많다.

2018년 중국 CPGA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하는 등 각종 대회 유치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한국인이 선호하는 코스이기도 하다. 클럽하우스 2층에는 리조트 객실시설을 갖춰 이동하지 않고 편안하게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포레스트골프장 내에 한식당이 있어서 중·석식은 클럽하우스 한식을 즐길 수 있다. 톈진공항에서 약 35분, 베이징공항에서는 약 1시간40분 거리로 톈진공항과 베이징공항을 두루 이용할 수 있어 대구나 부산, 청주에서 출발하는 골퍼들에게도 관심을 받고 있다.

김하민 여행작가 ufo2044@gmail.com

여행 메모

골프전문 여행사 필드투어에서 톈진 포레스트CC와 명인CC 골프 상품을 판매 중이다. 가격은 2박3일 49만9000원, 3박4일 59만9000원부터. 왕복 항공 및 전 일정 조·중·석식, 호텔 포함 상품이다. 불포함 사항은 중국 비자 비용, 미팅샌딩비, 캐디팁이다. 필드투어 (02)720-2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