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권영진 대구시장, 야콥 할그렌 스웨덴 대사 만나 협력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케아, 볼보그룹, ABBA의 나라
    한국과 수교 60주년 맞아
    권영진 대구시장, 야콥 할그렌 스웨덴 대사 만나 협력논의
    야콥 할그렌 (Jakob HALLGREN) 주한 스웨덴대사가 2일 대구시를 찾아 권영진 대구시장과 문화 학술 경제 물산업 로봇 산업 스마트시티 등의 분야 교류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야콥 주한대사는 스웨덴 예테보리대에서 경제학을 전공했고 파리 정치대 정치학, 런던 정치경제대 국제관계학 석사 출신이다.

    한국에 진출한 스웨덴 기업으로는 제조유통일괄형(SPA) 패션선두주자인 H&M(헤네스 앤 모리스), 이케아를 비롯해 스웨덴 쇠데르텔리에 있는 트럭 버스제조회사 스카니아(SCANIA), 트럭 버스 등 상용차와 중장비제조 판매 글로벌 그룹인 볼보(VOLVO)그룹 ,글로벌 통신장비업체인 에릭손(ERICSSON) 등이 있다.

    업무시간중에 20~30분 커피를 마시며 수다를 떠는 시간인 피카(FIKA)와 스웨덴식 워라벨로 중용을 지키는 삶인 라곰(LAGOM)의 문화로 알려져있다. 라곰은 너무 비산 집, 차, 사치품 브랜드 제품 구입을 목표로 삼지않고 이를 위해 밤새 일하지도 않는다.

    3
    대 음악 수출국으로 아바(ABBA), 에이스오브베이스(ACE OF BASE) , 록시트(ROXETTE), 야키다(YAKI-DA), 보손(BOSSON) 등 세계적 팝스타를 배출했다.

    대구시는 로봇클러스터, 스마트시티분야 협력을 검토하고 있다. 대구는 로봇산업클러스터가 스웨덴에는 로봇달렌클러스터가 있다.

    대구의 화성산업이 주한 스웨덴 대구명예 영사관을, 이종원 화성산업 사장이 주한 스웨덴대구명예영사를 맡고있다. 오경묵 기자 okmoo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日 아베 "새 헌법 내년 시행하고자 하는 마음 변함없어"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는 3일 내년에 개정 헌법을 시행하고자 하는 목표에 대해 "지금도 그 마음에는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아베 총리는 일본 헌법기념일인 이날 도쿄에서 열린 헌법 개정 지지파의 집회에 보낸 ...

    2. 2

      김정남 살해 혐의 베트남 여성 출소…연루자 전원 '자유의 몸'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이복형인 김정남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기소 됐다가 공소 변경으로 징역 3년4개월이 선고된 베트남 여성이 3일 출소했다.현지 언론과 외신에 따르면 베트남 국적자 도안 티 흐엉(31)의 변호사는 ...

    3. 3

      "미국 검찰, 법원에 화웨이 변호사 재판 배제 요구"

      미국 검찰이 미 정부의 대이란 제재 위반 혐의 등으로 기소된 화웨이 측 변호사를 재판에서 배제해줄 것을 법원에 요청했다고 로이터통신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국 검찰은 뉴욕 브루클린 연방법원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