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작 아이폰에 트리플 카메라 탑재될 듯"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日 애플 블로그 "5.8인치 아이폰 XS는 6.1인치로 화면 커질 것"
    "신작 아이폰에 트리플 카메라 탑재될 듯"
    올해 출시될 애플의 아이폰 신제품에는 3차원(3D) 증강현실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세 번째 카메라가 탑재될 수 있다고 미국 경제매체 CNBC가 일본의 애플 블로그 맥오타카라를 인용해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신작 아이폰의 뒷면에 세 번째 카메라 센서를 탑재할 예정이다.

    맥오타카라는 이 카메라의 용도를 언급하지 않았지만 앞서 블룸버그 통신은 이 카메라가 3D 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에 쓰일 것으로 예상한 바 있다.

    애플은 또 현재 5.8인치인 아이폰 XS의 화면 크기를 6.1인치로 키울 것으로 이 매체는 예측했다.

    아이폰 XS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화면을 탑재한 고급형 모델로, 5.8인치형 외에 6.5인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XS 맥스 모델도 있다.

    맥오타카라는 또 아이폰이 독자적인 라이트닝 커넥터를 버리고 USB-C로 바꿀 수 있다고 내다봤다.

    USB-C는 안드로이드폰과 윈도 PC 등 많은 기기에서 쓰이는 보편적인 커넥터다.

    이미 최신형 아이패드 프로와 맥북에는 이 커넥터가 채택됐다.

    이 경우 충전 속도나 데이터 전송이 더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

    맥오타카라는 시장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애플 전문가인 궈밍치 TF 인터내셔널 애널리스트가 최근 관측한 것과 마찬가지로 신작 아이폰에 무선충전 기능도 채용될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의 최신 갤럭시 S10에 장착된 무선충전은 스마트폰의 배터리 잔여 용량으로 다른 정보기술(IT) 기기를 무선으로 충전하는 기능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트리플 카메라발 상승 동력 강력 전망…삼성전기·LG이노텍 주목"

      키움증권은 26일 내년 스마트폰 선두 업체들의 트리플 카메라 채택 비중이 예상을 웃돌 것으로 봤다. 카메라 모듈 업체들의 수혜도 클 것이라고 분석했다.김지산 키움증권 연구원은 "내년 대표 주력 판매(플래그십) 모델인...

    2. 2

      후면 트리플 카메라 탑재 삼성 '갤럭시A7' 나왔다

      삼성전자가 후면 트리플 카메라를 장착한 중가폰 갤럭시A7(사진)을 23일 국내 시장에 내놨다.이 제품은 출고가 49만9400원의 중가폰이지만 카메라 기능에 특화했다. 후면에 초광각 800만 화소(F2.4), 표준 2...

    3. 3

      [특징주]LG이노텍, 실적 성장 기대감 '강세'

      LG이노텍이 이틀 연속 오르는 강세다.15일 오전 9시 15분 현재 LG이노텍은 전날보다 6000원(4.94%) 오른 12만7500원에 거래되고 있다.키움증권은 이날 LG이노텍에 대해 애플 아이폰 부품 출하 실적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