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부,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 금융지원방안 마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부가 강원도 고성·속초 지역 등 산불 피해 지역 내 농림어업인·중소기업 등을 위한 금융지원방안을 마련했다.

    산업은행, 신용보증기금 등 정책금융기관은 기존 대출 및 보증에 대해 일정기간 상환을 유예하고 최대 1년 만기연장을 제공할 계획이다.

    재해피해 농어업인·농림수산단체에 특례보증을 지원하고 재난피해 중소기업에 대해 피해 복구자금으로 특례보증을 지원한다.

    민간 금융회사들도 특별재난지역 기업 및 개인에 대한 금융지원에 나선다.

    은행 및 상호금융은 피해기업 및 개인의 대출원리금에 대해 일정 기간 상환유예 및 만기연장을 유도하고 보험은 가입 보험회사를 통해 재해관련 보험금 신속 지급, 보험료 납입 유예 등을 지원한다.

    심각한 화재 피해를 입은 보험가입자를 대상으로는 보험료 납입, 대출원리금 상환 등을 유예할 예정이다.

    아울러 피해주민 및 기업이 보험계약 대출을 신청한 경우 신속한 대출금을 지급할 방침이다.

    한편 금감원 금융상담센터를 이용하면 피해지역의 금융 애로사항을 종합적으로 상담하고 지원방안을 안내받을 수 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강원산불] 강풍에 줄넘기하듯 흔들리더니 스파크 '팡'…최초발화 모습

      건너편 주유소 CCTV에 찍혀…한전 "개폐기 연결 전선서 발화 추정"강원 고성·속초 지역을 잿더미로 만든 산불 최초발화지점으로 지목된 도로변 개폐기에서 불꽃이 일어나 순식간에 번지는 모습이 ...

    2. 2

      [강원산불] 피해지역에 대출 만기연장·특례보증·보험료 유예 지원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5일 동해안 산불 피해지역 주민들을 위한 금융지원 방안을 마련했다.정책금융기관에서 받은 대출과 보증은 최대 1년까지 상환을 유예하고 만기 연장하기로 했다.농어업재해대책자금 신용보증을 통해 재...

    3. 3

      금융권,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에 '긴급 지원' 나서

      금융권이 초대형 산불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강원도 주민들을 위해 팔을 걷어부쳤다. 성금과 함께 구호 물품을 전달하고, 긴급 자금 대출에 나서는 등 전방위적인 지원을 이어가기로 했다.5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금융그룹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