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해찬, 강원 산불피해지역 방문…"추경에 복구비용 반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민 불편하지 않도록 보호…정부와 협의해 신속히 복구"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5일 강원 산불 피해와 관련, "추가경정예산 편성 시 재난 복구 비용을 반영하도록 정부에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상황실이 마련된 강원 고성군 토성면 주민자치센터를 긴급 방문해 "정부와 협의해서 피해 복구가 가능한 한 잘되도록 조치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급한 것은 예비비로 집행하고, 주택 200여채와 창고 등이 소실됐는데 그런 부분을 복구할 수 있도록 추경에 반영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상황실에서 화재 진압 상황을 보고 받고, 전체적인 인명·재산 피해 규모 등을 파악했다.

    그는 현장 관계자에게 "분산 대피한 4천여명의 주민이 불편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호해달라"며 "비가 온다는 소식이 있어서 다행이다.

    잔불이 되살아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대응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대표의 현장 방문에 동행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민주당 간사인 홍익표 의원은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 위원들과 협의해서 농민들이 차질없이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방안을 찾겠다"며 "환동해 지역 재난지역센터 구축도 필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상황실 밖 화재 현장에서 주민들이 "저희 농장이 다 타서 죽다가 살아났다"고 하소연하며 통곡하자 이 대표는 "가능한 한 빨리 복구할 수 있도록 정부와 협의하겠다"고 거듭 약속했다.

    이날 현장 방문에는 김성환·이재정 의원, 이해식 대변인 등도 함께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강원산불] "학생 29명 탈출 직후 관광버스는 순식간에 불탔다"

      속초로 체험학습 떠났던 평택 중학생들의 긴박했던 불길 탈출기학생 199명 모두 무사…경기도 다른 2개교도 체험학습 중단 귀가"학생들이 고속버스에서 탈출하자마자 손 쓸 틈도 없이 차가 거센 불길에 휩싸였습...

    2. 2

      [강원산불] 홍남기 긴급점검회의…"응급복구비·목적예비비 지원"

      오늘 응급복구비 42억5천만원 집행…목적예비비 1.8조 활용 최대한 지원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5일 강원 동해안 산불과 관련, 정부서울청사에서 기획재정부 긴급 점검회의를 소집하고 산불 피해복...

    3. 3

      정부,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 금융지원방안 마련

      정부가 강원도 고성·속초 지역 등 산불 피해 지역 내 농림어업인·중소기업 등을 위한 금융지원방안을 마련했다.산업은행, 신용보증기금 등 정책금융기관은 기존 대출 및 보증에 대해 일정기간 상환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