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노동법 개악 저지"…민주노총 국회 경내 진입해 연좌농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학용 국회 환노위원장 면담 요구
    "노동법 개악 저지"…민주노총 국회 경내 진입해 연좌농성
    민주노총 조합원들이 '노동법 개악'을 저지하겠다며 국회 경내에 진입해 연좌 농성을 벌이고 있다.

    민주노총에 따르면 소속 조합원들은 2일 오후 3시께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인 자유한국당 김학용 의원과의 면담을 요구하며 국회 본청사 진입을 시도했다.

    김 의원이 면담에 응해주지 않자 이들은 국회 민원실 앞에서 연좌 농성에 들어갔다.
    "노동법 개악 저지"…민주노총 국회 경내 진입해 연좌농성
    이들이 청사 진입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이를 막는 방호원들과 격렬한 몸싸움이 일기도 했다.

    이에 앞서 민주노총 조합원 5명은 국회 본청 옥상으로 올라가 '노동개악 분쇄, 노동기본권 쟁취'라고 적힌 대형 플래카드를 걸었다 철거당하기도 했다.

    민주노총은 김 의원과 환노위 더불어민주당 간사인 한정애 의원의 지역구 사무실도 한때 점거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민주노총, 이번 주 '노동법 개악 저지 전면전' 집중투쟁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이 이번 주 최저임금 결정체계 개편과 탄력근로제 확대 적용 등을 위한 국회의 노동관계법 개정 움직임에 맞서 '전면전'을 내걸고 강도 높은 투쟁을 벌이기로 했다.민주노총은 ...

    2. 2

      "ILO 핵심협약 비준" 민주노총, 국회 진입 시도 경찰과 충돌

      경찰 "집회 주최·불법행위자 내사…혐의 확인하면 사법처리"민주노총 소속 조합원들이 국제노동기구(ILO) 핵심협약 비준을 촉구하며 국회 앞에서 대규모 집회를 열었다.시위대 일부는 국회 진입을 ...

    3. 3

      민노총, ILO협약 비준 압박하며 국회 앞 1만명 집회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이 27일 국제노동기구(ILO) 핵심협약 비준을 촉구하며 국회 앞에서 대규모 집회를 열었다. 시위대 일부는 경찰 저지선(폴리스라인)을 무너뜨리고 도로를 점거하기도 했다.민주노총은 이날 서울 여의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