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황하나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만? SK·현대 창업주 손자들도 '마약' 논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황하나 비롯, 같은날 '마약' 관련 혐의로 스포트라이트
    대기업 자녀들, 마약 의혹 커져…경찰 "수사 확대할 것"
    황하나 의혹/사진=황하나 인스타그램 캡처
    황하나 의혹/사진=황하나 인스타그램 캡처
    황하나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SK 창업주 손자와 현대그룹 창업주 손자들이 줄줄이 마약으로 관심을 받게 됐다.

    황하나는 지난 1일 마약 사건에 연루됐음에도 처벌은커녕 경찰 조사조차 받지 않았다는 의혹에 휩싸였다. 지난 1월 대학생 조모 씨가 조모 씨가 필로폰 투약 및 매수, 매도 혐의로 징역 2년6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았는데, 판결문에 황하나의 이름이 8번이나 등장함에도 경찰 조사조차 이뤄지지 않았다는 것.

    황하나는 남양유업 창업주의 외손녀로 알려졌다. 황하나의 어머니는 남양유업 주식을 모두 매각에 지분이 전혀 없는 상태로 알려졌지만, 아버지 황재필 씨는 웨일스개발청 한국사무소장을 맡아 14년여 동안 LG전자, 대우중공업, 하이닉스반도체 등 10개가 넘는 기업의 웨일스 유치를 성사시킨 인물로 알려졌다. 현재는 황하나가 SNS를 통해 제품을 홍보해 주고 있는 스마트팜 대표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황하나는 2011년에도 마약류 관리에 의한 법률 위반으로 기소유예 처분을 받은 전력도 공개됐다.

    황하나 뿐 아니라 SK, 현대 등 국내 대표 대기업 창업주 손자들도 마약투약 의혹을 받고 경찰에 입건됐다.
    압송되는 SK그룹 창업자 손자 최모씨/진=연합뉴스
    압송되는 SK그룹 창업자 손자 최모씨/진=연합뉴스
    이날 인천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SK그룹 일가 최모 씨를 체포했다고 밝혔다.

    최 씨는 SK그룹 창업주인 고 최종건 회장 첫째 아들인 고 최윤원 전 SK케미칼 회장의 외아들로 파악됐다. SK그룹 창업주의 장손인 것. 최태원 SK그룹 회장과는 5촌 조카와 당숙 사이다. 현재 SK그룹 계열사인 SK D&D에 근무 중이다.

    최 씨는 지난해 3∼5월 평소 알고 지낸 마약 공급책 이모 씨로부터 고농축 대마 액상 2∼4g을 5차례 구매한 혐의를 받고 있다.

    고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손자인 정모 씨도 같은 혐의로 입건됐다. 정 씨 역시 이 씨로부터 같은 종류의 대마 액상을 구입한 정황이 확인됐다. 경찰은 현재 국외에 체류하고 있는 정 씨를 일단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하고 귀국하는 대로 조사할 방침이다.

    최 씨와 정 씨에게 액상대마를 판매한 이 씨 역시 서울 부유층 자제로 알려졌다. 이들은 미국 유학 생활을 하면서 친분을 맺게 됐다. 경찰은 부유층 자제들을 대상으로 이들과 대마를 공유한 이들이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할 방침이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오영훈 "그린수소 도입한 제주, 2035년 탄소중립 실현"

      “그린수소 생태계를 확산해 대한민국의 에너지 대전환을 선도하고 2035년까지 탄소중립을 실현하겠습니다.”오영훈 제주지사는 지난해 5월 2035년에 탄소중립도시를 실현하겠다는 담대한 비전을 발표했...

    2. 2

      인천공항, 대한항공 MRO 시설 유치

      인천국제공항 인근에 있는 첨단복합항공단지에 대한항공 항공정비 시설이 들어선다. 국내 대표 항공사의 항공정비·수리 격납고가 설치돼 인천공항 항공 유지·보수·정비(MRO) 사업 추진...

    3. 3

      충남 덕산온천 '사계절 체류형 관광지'로 변신

      충청남도가 이용객 감소로 침체한 예산 덕산온천관광지의 경쟁력을 되살리기 위해 고품격 숙박시설 조성에 나선다. 온천 중심의 노후 관광지를 사계절 체류형 명품 관광지로 전환해 지역 관광과 상권을 활성화하겠다는 구상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