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화재, 주의해야 할 질병과 필요한 보험까지 알려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디지털 경영' 앞서가는 삼성화재

    가족력 컨설팅 시스템
    삼성화재 보험설계사들이 고객 상담에 사용하는 ‘가족력 컨설팅 시스템’이 지난해 7월 특허를 취득했다.

    2015년 보험업계 최초로 만들어진 이 시스템은 삼성화재 및 강북삼성병원 의료 전문가들이 참여해1년여의 연구 끝에 개발됐다. 특허의 정확한 명칭은 ‘질병 발현 예측 및 컨설팅 시스템’이다.

    가족력 컨설팅 시스템은 신체정보, 생활습관, 직계가족의 질병이력 등 나의 건강정보를 입력하면 주의해야 할 질병과 그에 대비할 수 있는 보험정보를 알려준다.

    고객이 건강정보를 입력하면 비슷한 생활습관, 가족력 등을 가진 사람들의 일반적인 통계를 바탕으로 예상 질병이 안내된다. 이때 강북삼성병원 전문 의료진의 질병 안내 동영상도 함께 제공된다.

    이후 ‘간편 보장분석’을 통해 내 보험 가입내역도 살펴볼 수 있다.

    고객 동의를 바탕으로 신용정보원에 집적된 보험가입 데이터를 끌어와 실손의료비, 진단비, 일당, 수술비, 후유장해, 장기요양자금, 진단비, 사망 등7가지 항목으로 분석된 결과를 알려준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가족력 컨설팅 서비스는 문자메세지 인증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해볼 수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보험을 더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20~30대, 금리 높은 예·적금…40~50대, 中위험 투자상품 늘려라

      똑똑하게 자산관리를 하려면 전 생애에 걸쳐 재무설계를 짜는 게 중요하다. 자산관리 전문가들은 생애 주기에 따른 재무설계야말로 필수적인 재테크 전략이라고 입을 모은다. 국민·신한·KEB하나&m...

    2. 2

      AI로 모바일 자산관리 시대 '활짝'

      시중은행들의 모바일뱅킹 이용 비중이 늘면서 모바일 자산관리 서비스도 확산되고 있다. 급증하는 ‘모바일 재테크족’들을 겨냥, 시중은행들마다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고도화해 관련 서비스들도 한층 진...

    3. 3

      "은퇴 시점에 맞춰 알아서 자산 배분"…직장인들 연금관리 수단 'TDF' 주목

      은퇴자산을 관리하는 금융상품이 빠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타깃데이터펀드(TDF)가 직장인들의 연금관리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가입자가 별도 운용 지시를 하지 않아도 자산을 꾸준히 관리할 수 있어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