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4·3 보궐선거 사전투표 오늘까지…창원·통영·고성 등 43곳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4·3 보궐선거 사전투표 오늘까지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4·3 보궐선거 사전투표가 오늘(30일)까지 실시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보선 사전투표는 지난 29일과 30일 각각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사전투표소는 국회의원과 기초의원 보궐선거가 치러지는 전북 전주시 완산구, 경북 문경시, 경남 창원시 성산구, 경남 통영시, 경남 고성군 등의 총 43곳이다.

    투표소에 갈 때는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공무원증·복지카드 등 관공서·공공기관 발행 신분증을 챙겨야 한다.

    사전투표소 위치는 각 가정으로 발송된 투표안내문이나 중앙선관위 홈페이지, 선거정보 모바일앱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증장애인 등 투표소까지 이동이 어려운 유권자는 해당 구·시·군 선관위에 이동차량과 보조인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사전투표 기간과 선거일 당일(4월 3일) 모두 근무하는 근로자는 고용주에게 투표에 필요한 시간을 청구할 수 있다. 고용자가 근로자의 투표시간을 보장하지 않을 경우 10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사전투표 첫날' 창원 간 이해찬, 황교안과 'PK 유세대결'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4·3 보궐선거 사전 투표 첫날인 29일 격전지인 경남에서 막판 유세전을 펼쳤다.이 대표는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21일 이후 이날 처음으로 선거 현장...

    2. 2

      이해찬, 창원성산 첫 유세…"민주·정의 힘합치면 못할 일 없어"

      "나는 집권여당 대표…당정협의 통해 재정지원 사업 반드시 할 것""여영국 당선이 노회찬·권영길 정신 잇는 것"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4·3 보궐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29일 경...

    3. 3

      4·3 보궐선거 사전투표율 오후 3시 현재 3.89%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4·3 보궐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29일 오후 3시 현재 투표율이 3.89%로 집계됐다고 밝혔다.사전투표는 이날 오전 6시 시작됐고, 유권자 40만9천556명 가운데 1만5천947명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