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달청, 외자(수입물품)구매업무 설명회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달청은 27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각급기관 구매업무 담당자와 조달업체 관계자 350여 명을 초청, 외자구매업무 설명회를 가졌다.

    설명회는 절차가 복잡하고 나라별 거래 관행이 달라 분쟁 등이 존재하는 외자구매의 위험을 최소화하고 수요기관 및 조달기업과 소통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조달청은 설명회에서 입찰·계약 절차, 공급자증명서 제출 등 외자구매 주요제도와 구매규격의 경쟁성 확보방안 등을 안내하고 수요기관과 조달기업의 의견을 수렴했다.

    분쟁의 주요 원인인 입찰서기술검토 평가와 선금지급 시의 보증방법 방안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안내했다.

    최호천 조달청 공공물자국장은 “설명회를 통해 외자사업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수요기관 및 조달기업의 고민을 함께 해결해 나가기 위한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산기평 새 원장에 정양호 前 청장

      정양호 전 조달청장(57·사진)이 27일 제4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 원장에 취임한다. 정 원장은 경북 안동 출신으로, 안동고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미국 서던일리노이대에서 경제학 박사...

    2. 2

      조달청, 신기술·신산업 복합물품 조달시장 진입 문턱 없앤다

      조달청은 4차 산업 기술을 적용한 신기술 복합물품의 공공조달시장 진입 지원을 위해 ‘복합품명 분류제도’를 4월1일부터 시행한다고 26일 발표했다.조달청은 인공지능(AI)과 사물...

    3. 3

      조달청, 건설기술용역 종합심사낙찰제 시행

      조달청은 건설기술용역 분야에 종합심사낙찰제 시행을 위한 ‘조달청 건설기술용역 종합심사낙찰제 세부심사기준’을 제정해 적용한다고 18일 발표했다.종합심사낙찰제는 사업수행능력, 기술제안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