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세먼지 어떻게 줄일까?'…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은 미세먼지 저감과 관련한 국민의 생각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19일부터 4월 30일까지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당신의 생각이 미세먼지 걱정 없는 사회를 만듭니다'이다.

    공모 제안서에는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창의적이고 구체적인 실행 계획과 기대 효과 등이 담겨야 한다.

    일반 의견이나 단순 건의사항, 이미 추진 중인 사항, 다른 공모전 수상작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접수된 제안은 1단계로 홈페이지(www.keco.or.kr)를 통해 일반에 공개해 검토받으며, 2단계로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심사한다.

    심사 기준은 실현 가능성, 효과성, 지속성 등 크게 3가지다.

    대상을 포함한 총 6건의 우수 아이디어는 5월 중 발표된다.

    수상자에게는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상과 상금(대상 1명 100만원·우수상 2명 각각 50만원·장려상 3명 각각 30만원)을 준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환경공단 대기정책지원팀(☎ 032-590-3509)에 문의하면 된다.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작은 아이디어가 미세먼지 정책의 출발점이자 해결의 실마리가 될 수 있는 만큼 많은 국민이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보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미세먼지 어떻게 줄일까?'…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중부발전, 미세먼지로부터 어린이 건강 지키기 나서

      한국중부발전이 미세먼지에 취약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벌였다.중부발전 사회봉사단은 지난 14일 충북 보령시에 있는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총 530개의 미세먼지 마스크를 나눠주고 발전소에서 운영 중인 ...

    2. 2

      손학규 "文정부, 미세먼지 기구서 탈원전 전면 재검토해야"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18일 "문재인정부는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을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범국가기구의 위원장으로 모신 이때 탈원전 정책의 전면 폐지와 원전 산업 육성을 통해 미세먼지 문제 해결과 함께 국가 경제...

    3. 3

      서울 관악구, 취약계층에 미세먼지 마스크 6만여개 지원

      서울 관악구는 관내 취약계층에 미세먼지 마스크 6만여개를 배부한다고 18일 밝혔다.마스크는 어린이집, 노인종합복지관, 경로당, 장애인복지시설, 지역아동센터, 야외근로자 등 총 492곳 시설을 통해 나눠준다.미세먼지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